제주 중문 주민들부터 연예인 방문… 제주도 흑돼지 무한리필 맛집 ‘중문흑돼지천국’
제주 중문 주민들부터 연예인 방문… 제주도 흑돼지 무한리필 맛집 ‘중문흑돼지천국’
  • 김대일
  • 승인 2019.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여행 1번지로 꼽히는 제주는 사계절 어느 때 찾아도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만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 더욱 기분좋은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중문관광단지에는 제주 롯데호텔, 신라호텔, 켄싱턴호텔, 하나호텔, 씨에스호텔 등 특급호텔이 모여 단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최근 여행의 트렌드인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대부분의 호텔이 수영장, 캠핑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대규모 리조트 형태를 취하고 있어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계절을 가리지 않는 서핑 또한 재미다. 중문색달해변은 서핑 가능 구역이 넓은 데다가 다양한 서핑 포인트를 갖춰 최근 서퍼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아늑한 느낌을 주는 모래사장은 흑색, 백색, 적색, 회색의 독특한 모래를 자랑하기 때문에 해변을 산책하는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다.

그외에도 에메랄드 빛의 물줄기를 자랑하는 천제연 폭포를 비롯해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여미지 식물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테디베어 뮤지엄 등 가볼만한곳이 많아 제주를 찾은 여행객들이라면 꼭 한 번 들르게 되는 곳이 바로 이곳 중문관광단지다.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인 만큼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맛집도 여럿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중문흑돼지천국’은 제주의 특산품인 제주도 흑돼지를 무한리필로 만나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입장료만 내면 흑돼지와 함께 밥, 라면, 국수, 밑반찬을 제공하는 셀프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무한리필로 만나볼 수 있는 흑돼지는 연탄에 초벌구이한 상태로 제공되는데 이곳 주인장의 노하우로 직접 구워내기 때문에 살아있는 육즙과 은은한 불향을 느낄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무한리필이지만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셀프 코너에는 양은 냄비와 후라이팬 등의 도구가 갖춰져 있어 취향에 맞는 라면과 계란후라이 등을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무한리필 흑돼지 외에 흑돼지 두루치기, 오겹살, 식사류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부담없이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지역주민들도 즐겨 찾으며 제주에 거주하거나 제주를 즐겨찾는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우리동네한바퀴’, ‘맛있을지도’, ‘미스트롯’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제주 중문 흑돼지 맛집으로 소개되며 이곳을 찾는 이들이 부쩍 증가했지만 단체석을 비롯한 넓은 공간과 주차시설을 완비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까운 곳에 바다가 있어 제주 느낌을 물씬 만끽하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