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해양교육·해양문화 활성화법 제정 추진
오영훈, 해양교육·해양문화 활성화법 제정 추진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9.0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오영훈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은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오 의원은 이를 위해 24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회 해양문화포럼 공청회를 개최했다.

국회 해양문화포럼 간사를 맡고 있는 오 의원은 해양문화 강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토론을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이 대한민국 바다를 든든하게 세우는 플랫폼이 되고, 국민들의 해양 의식 고취는 물론 문화적인 자긍심을 높이는데 반드시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회 해양문화포럼 김한정 대표 이임과 김영춘 대표 취임을 위한 임시총회, 최재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사와 정재관 해양수산부 사무관의 주제 발표 등이 진행됐다.

한편 일본은 2007년 종합해양정책본부를 설립한 후 2018년 해양 공교육을 의무화했고, 대만도 해양교육센터를 설치해 학교에서 해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해양교육과 해양문화에 대한 근거가 되는 규정이 없어 학교와 민간에서 실시하는 해양교육을 의무화하고, 해양 분야의 전문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국회=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