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시큐어앱’, 몸캠 동영상 유포에 실시간 대응펼쳐…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24시간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시큐어앱’, 몸캠 동영상 유포에 실시간 대응펼쳐…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 = 시큐어앱)
(사진제공 = 시큐어앱)

고양시 덕양구에 거주 중인 자영업자 A씨(46세, 여성)는 지난달 중순경 새파랗게 질린 얼굴로 파출소를 찾았다. “당신의 아들이 음란행위를 하는 영상을 가지고 있다”는 협박 메시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조사 결과 온라인 채팅을 통해 만난 미성년자에게 알몸 채팅을 제안하고 영상을 촬열, 확보해 금품을 요구하는 ‘몸캠피싱’으로 밝혀졌다. 협박범은 고등학생인 아들의 휴대전화에서 해킹한 연락처 목록을 엄마 A씨에게 보내며 "당장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아들의 지인 모두에게 이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며 협박했다.

또한 "순순히 합의하지 않는다면 지인 연락처뿐 아니라 각종 SNS 및 홈페이지에 배포할 것. 아들의 미래를 생각하라"며 500만원 가량의 금전을 요구했다고 털어놨다. A씨는 아들의 미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범인의 요구를 들어줘야 할 것 같다고 토로했다.

이처럼 몸캠피씽의 미성년자 피해 사고가 많아지며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 미성년자 대신 피해자의 부모를 협박하는 형태의 범죄 또한 늘어났다. 비단 피해자뿐만 피해를 입는 것이 아닌, 주변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까지 범죄가 확산되면서 몸캠피씽 피해자가 더욱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해외 전화번호와 서버를 이용하는 범인을 잡기 어려운 데다 잡는다고 해도 해외 국가와의 공조 수사 요청 등 많은 시간이 소요돼 피해자로서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단 한 번의 부주의함, 호기심으로 몸캠피싱에 당하게 되었다면 최대한 빠른 대응과 조치를 통해 상황을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당하게 되는 즉시 경찰에 알리고 보안 전문 업체에 도움을 요청하여 유포를 차단하는 등 대응을 해야 한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