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롯데 송승준, 첫 완봉
프로야구 롯데 송승준, 첫 완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로이스터 매직'으로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가 송승준의 완봉 역투 속에 5년동안 자신들을 괴롭혔던 `천적'마저 격파했다.

롯데는 6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08삼성PAVV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원정경기에서 선발 송승준이 9이닝동안 삼진 12개를 뽑아내며 산발 4안타 무실점으로 막아 7-0으로 완봉승을 거뒀다.

지난 해 미국프로야구를 거쳐 국내에 복귀했던 송승준은 145㎞ 안팎 빠른 볼과 현란한 체인지업, 낙차 큰 커브를 완벽하게 구사하며 LG 타선을 철저하게 틀어막았다.
송승준이 솎아낸 탈삼진 12개는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롯데는 송승준의 역투를 발판삼아 `천적' 박명환을 4회에 강판시키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2003년 6월14일부터 롯데를 상대로 10연승중이었던 박명환은 3이닝동안 8안타와 사사구 5개로 7실점한 뒤 강판됐다.

롯데는 무려 58개월만에 박명환을 상대로 이긴 셈이다.

대구에서는 삼성 라이온즈가 심정수와 진갑용의 홈런포속에 우리 히어로즈를 7-2로 물리쳤다.
지난 이틀간의 패배를 설욕한 삼성은 롯데와 함께 6승2패를 기록해 공동 1위가 됐다.

●잠실(롯데 7-0 LG)
승리의 수훈갑은 단연 송승준이었다.

지난 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투구내용으로 8회까지 매이닝 탈삼진 행진을 벌인 송승준은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면서도 볼넷은 단 1개만 허용하는 완벽한 제구력으로 LG 타선을 요리했다.

롯데는 1회초 박현승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은 뒤 2회에는 김주찬이 좌전안타를 날려 2-0으로 앞섰다.
기세가 오른 롯데는 4회초 무사 만루의 찬스에서 박현승이 밀어내기 볼넷을 고른 뒤 이대호가 2타점 적시타를 날려 5-0으로 달아났고 강민호의 중전안타, 정보명의 희생플라이까지 이어져 7-0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대구(삼성 7-2 우리)
오버뮬러와 스코비, 용병투수들의 팽팽했던 대결은 5회말에 균열이 일었다.

삼성 심정수가 4회말 솔로포를 터뜨리자 우리는 송지만이 1점아치로 응수해 1-1을 만들었다.
그러나 삼성은 2사 1,2루에서 박한이와 신명철, 크루즈의 연속안타로 3점을 뽑았고 심정수가 볼넷을 고른 뒤 양준혁이 2타점 2루타를 날려 순식간에 6-1로 달아났다.

삼성은 6회말 진갑용이 좌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1점홈런을 쏘아올려 승리를 확인했고 우리는 9회초 조재호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지만 승부와는 무관했다.

삼성 선발 오버뮬러는 6⅓이닝을 5안타 1실점으로 막아 한국에서 첫 승을 신고했다.(서울=연합뉴스) 천병혁 장현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