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신남방·신북방 지역에서 활동할 한국어 교원 양성
제주대, 신남방·신북방 지역에서 활동할 한국어 교원 양성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0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업무협약
국내 집중 연수과정 6월부터 운영...한국어 교육 등 진행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18일 제주대에서 신남방·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 연수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정부의 신남방·신북방 대상 해외 한국어교육 확대정책에 부합하는 신남방·신북방 지역 대상 사업이라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깊다.

신남방·신북방으로 일컬어지는 인도, 아세안 및 러시아, 중앙아시아 지역은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 교육 수요가 높은 편이지만 현지 한국어 교원 수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제주대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현지 교육자 양성을 위한 국내 집중 연수과정을 마련했다.

중급 이상의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주니어 한국어 강사를 제주로 초청해 약 6개월 동안 한국어 몰입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육 한국학 특강 한국어 교수법 세미나 제주지역 특화 문화 소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제주대 관계자는 오는 625일 입학식을 통해 시작되는 이 연수를 통해 신남방·신북방 지역의 한국어 교육 전문가가 다수 양성될 뿐 아니라 제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 한국어 학계 네트워크 구축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