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막중한 책임 느낀다”
“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막중한 책임 느낀다”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0.0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대통령 선거 결과 입장문 “국민께서 보여주신 간절함이 국난 극복 사력 다하는 정부에 힘 실어”

문재인 대통령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와 관련 16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기쁨에 앞서 막중한 책임을 온몸으로 느낀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이 같은 입장문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입장문에서 국민께서 선거를 통해 보여주신 것은 간절함이었다고 생각한다그 간절함이 국난 극복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정부에 힘을 실어주셨다고 언급했다.

이어 결코 자만하지 않고 더 겸허하게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에 맞서야 하지만 국민을 믿고 담대하게 나아가겠다. 그리고 반드시 이겨내겠다. 정부의 위기 극복에 힘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총선은 다시 한번 세계를 경탄시켰다국민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 덕분에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도 우리는 주요국 가운데 유일하게 전국 선거를 치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께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질서있게 선거와 투표에 참여해주셨고, 자가격리자까지 포함하여 기적같은 투표율을 기록해주셨다. 그리하여 큰 목소리에 가려져 있었던 진정한 민심을 보여주셨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