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제2공항 건설 시 홍수 예방 대책 반영해야"
행안부 "제2공항 건설 시 홍수 예방 대책 반영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행정안전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 시 홍수 유출량 증가가 예측된다며 국토교통부에 저류지 설치를 주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14일 논평을 내고 “제2공항 건설 시 홍수 위험이 불가피하다”며 제2공항 추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환경운동연합에 따르면 행안부는 ‘재해영향성검토 협의 결과 통보서’에서 제주 제2공항 건설시 서귀포시 신난천지구와 온평천지구가 자연재해위험지구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제2공항을 건설하게 되면 이 두 하천의 하류부 홍수 유출량이 증가해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국토부에 저류지 설치 등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이 두 하천에 대한 저류지 확충과 교량 재배치, 배수로 정비 등 홍수 예방 대책을 마련해 제2공항 실시설계에 반영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염상민 2020-05-14 19:55:47
성산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다른곳에 사는사람들이 왜난리인지.
찬성의 목소리를 모아야 합니다. 그래야 이런 선동적인 부정한 기사와 싸울수 있습니다. 찬성의 목소리가 아직도 적기 때문입니다. 언론에서 이렇게 반대기사만 실어주니까 위에 사람들은 제주도에 반대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처럼 알고있더라구요. 네이버 밴드에서 제주제2공항 건설촉구 범도민연대에 회원가입하셔서 찬성의 목소리를 더 크게 내주십시요.

4533 2020-05-15 00:17:26
제주동쪽인가 성산포 가기가 얼마나 불편하고, 제주도 한번 여행갈려면 얼마나 대합실에서 기다리는 줄 아니? 거기다가 태품이나 이런거 오면 섬에 발 묶이고. 행여 안전사고라도 나면 뭔 책임들을 질려고
반대만 하는지...자연과 문명과 잘 조화시키면서 살아야지..행님 말 듣거라...원시인들아

1111 2020-05-15 00:10:29
타 부서에 의견 물어보면 당연 조심하라고 그러지..징그러운 반대파들

말 장난 2020-05-16 01:47:23
제주도는 어디서나 한라산이 보인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제주도는 모두 산 아래 살고 있다는거다.

따라서, 제주도는 대부분이 비만 오면, 홍수 위험 지역이다. 그래서, 제주도는 물이 안 흐르는 수로와 물이 하나도 없는 저수지가 수 없이 많다. 육지 사람들은 이해를 못하지만, 비가 오면 바로 물이 엄청 흐르다가 바로 없어진다. 제주도에서는 이런 것이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래서, 토목 사업할 때, 참고해서 설계한다.

이따위 기사로 말장난하지 마라.

1234 2020-05-15 00:14:59
자연과 환경 보호를 위해 제주공항을 철거하고, 제주도에서는 차량 운행을 중단하고, 도보나 자전거만 허용하고, 제주도 다니다가 돌맹이 하나라도 상처입고 잡풀하나라도 뽑히면 바로 제주도에서 퇴줄시킵시다. 이건 뭐 합리적이지도 않고 무조건 반대만 하고 있으니. 먹는 물도 빗물 떠먹어라. 수돗물도 전기들어가고 우물도 땅파야니까 훼손아니냐? 해도 너무하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