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고3 20일부터 등교...학사 운영 방안은 학교 자율”
이석문 “고3 20일부터 등교...학사 운영 방안은 학교 자율”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0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 수업 실시 계획 발표...특별교실 활용해 거리 두기

제주지역 고등학교 3학년 모든 학생이 20일부터 정상 등교 수업한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19일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 고교 3학년 학생들은 원칙적으로 20일부터 매일 등교해야 한다면서 등교수업 도중에 확진자가 나오게 되면 즉시 등교를 중지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과밀학급이 있는 제주시 동()지역 고교의 경우 학교 여건을 반영해 교실 내 책상과 사물함 등을 재배치하고 특별교실 등을 활용하면서 학생 간 일정 거리를 확보하도록 했다.

학사 운영 방법은 학교 규모와 학급 인원 등을 고려해 등교수업 또는 등교·원격수업(분반 포함)을 학교별로 선택해 자율적으로 시행하도록 했다.

학생 수가 60명 이하 소규모 초·중학교 중에서는 추자초·중학교가 20일부터 등교 수업을 시작하고, 나머지 학교들은 25일부터 등교 수업에 들어간다. 특수학교는 27일부터 일괄적으로 등교 수업을 시작한다.

등교·출근 전 또는 교육활동 중 의심증상자가 발견되면 등교·출근을 바로 중지시키고 보호자에게 연락해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에서 확진자가 나오면 해당 학교는 등교수업을 원격수업으로 즉각 전환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실 창문을 상시 개방하고, 냉방기기도 창문을 연 상태에서 가동할 수 있도록 학교에 권고하기로 했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열화상 카메라 등 방역 물품 보급에도 지원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0일 고3에 이어 고1~2학년·유치원생은 27, 3~4학년은 63, 1과 초5~6학년은 68일에 등교한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