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IA, 7연패 사슬 끊었다
프로야구 KIA, 7연패 사슬 끊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프로야구 KIA 타이거스가 길고 긴 연패의 늪에서 드디어 빠져나왔다.

KIA는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LG와 방문경기에서 선발 윤석민의 역투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올시즌 1-0 승부는 처음 나왔다.

윤석민은 6일 대전 한화전 이래 15일까지 열흘간 7연패 터널에서 헤매던 KIA에 소중한 1승을 안긴 것은 물론, 2006년 9월14일 광주 홈경기 이래 LG 상대 6연패 악몽도 털어냈다.

한화는 청주구장에서 우리를 8-1로 물리치고 기분 좋은 4연승 행진을 벌였다.

●잠실(KIA 1-0 LG)
7연패 탈출은 힘들고도 어려웠다.

4회 초 뽑아낸 귀중한 1점이 결승점이었다. 선두타자 장성호가 내야 안타를 치고 나간 뒤 2루를 훔쳤고, 김주형이 중견수 옆으로 빠지는 적시타로 타점을 올렸다. KIA는 7회 초에도 1사 만루 기회를 맞았지만 발데스가 병살타를 치는 바람에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최희섭은 4타수 무안타에 그치며 타율이 0.205로 떨어졌다.
KIA 선발 윤석민은 최고 구속 149㎞ 직구와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을 섞어가며 7회까지 LG 타선을 5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는 호투를 펼쳤다. 15일 9회 말 재역전패 오명을 뒤집어쓴 한기주는 8회 말부터 1⅓이닝 동안 삼진 2개를 솎아내며 LG 타선을 무안타로 막아 자존심을 회복했다.

●청주(한화 8-1 우리)
우리의 느린 발은 4타자 연속 안타로도 1점 밖에 뽑아내지 못했다.

우리는 0-2로 뒤진 2회 초 브룸바와 이숭용의 연속 안타로 맞은 무사 1, 2루 기회 때 6번 송지만이 중견수 키를 넘겨 펜스 상단을 맞히는 2루타성 안타를 쳐냈다. 발 빠른 팀이라면 1루 주자까지도 들어올 수 있는 찬스였지만 2루에 있던 브룸바는 3루에 갔을 뿐이었다. 무사 만루 기회에서 황재균의 우전 적시타로 4타자 연속 안타를 쳤지만 브룸바 한 명을 불러들였을 뿐이었고 1루 주자 송지만은 2루를 지나쳤다가 횡사하고 말았다. 후속 타자들이 플라이로 잇따라 물러나며 1점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결국 우리가 4안타를 치고도 1점 밖에 뽑아내지 못한 반면 한화는 1회 초부터 장단 15안타로 8점을 올리며 낙승을 거뒀다. 한화 선발 정민철은 5회까지 5안타, 볼넷 2개, 1실점으로 막아내며 지난해 9월26일 이래 반년만에 승리투수가 됐다.(서울=연합뉴스) 이충원.장현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