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전기차 전문 ‘EV매거진’ 창간
순수 전기차 전문 ‘EV매거진’ 창간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0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월간 매거진 발간
현대착 2025 전략. 탄소없는섬 사례 등 담아

전기자동차의 빠른 진화와 주요 기업들의 전략을 한 데 담은 순수 전기차 전문 매거진(Magazine)이 국내에서 처음 창간됐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는 세계전기차협의회와 함께 카본 프리 아일랜드와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진단한 월간 ‘EV매거진창간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창간호에는 글로벌 전기차의 리더로 급부상한 현대차의 전동화에 대한 큰 그림인 현대차 2025 전략을 상세하게 다뤘다.

현대차가 지향하는 ‘2025 전략은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에 충전서비스까지 갖춰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다.

창간호는 또 전기차의 미래 비전과 무한가능성 선도에 나선 르노삼성자동차의 전략을 권상순 연구소장의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인 프로젝트인 탄소없는 섬조성에 나선 제주특별자치와 덴마크 보른홀름시의 사례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밝혔다.

전기차를 비롯해 세계 전기통신 분야의 표준(규격)을 제정하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전기차 산업에 대한 전망도 담았다. 빠르게 주력 수송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기차를 비롯한 다양한 e-모빌리티의 기술적 진화에 대해서도 진단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EV매거진창간호 발간과 함께 시의성 있는 e-모빌리티 뉴스와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는 웹진도 국제전기차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김대환 이사장은 국내에서 처음 발간되는 순수 전기차 전문 매거진 ‘EV매거진은 전기차를 비롯해 다양한 e-모빌리티의 개발과 보급, 정책, 소비자 동향을 심도있게 진단하고 전망함으로써 글로벌 전기차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