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제개발협력 홍보 ‘오디세이’ 발대식
제주대 국제개발협력 홍보 ‘오디세이’ 발대식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0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국제개발협력 홍보 오디세이발대식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지난 11일 제주대에서 국제개발협력 홍보 서포터즈인 오디세이(ODA SAY)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디세이는 ODA(공적개발원조)SAY(말하다)를 합쳐 제주에서 ODA를 말하다라는 의미다. 제주지역에서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이슈를 소개하고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단이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지난달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온라인 비대면)을 걸쳐 총 12명을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오디세이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한다. 이 기간 제주지역 내 국제개발협력 인식 증진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온라인 홍보 활동, 정화 활동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제주대 졸업생 임지연·김선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합격

제주대학교 졸업생 임지연·김선아씨가 ‘2020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합격했다.

2019년 경영학과를 졸업한 임지연씨는 행정직, 2018년 전산통계학과를 졸업한 김선아씨는 기술직에 뽑혔다.

이 시험은 지역 우수인재의 고른 등용과 지방대학 활성화를 위해 2005년 도입됐다. 대학 추천을 받은 학과성적(상위 10% 이내) 조건 등을 충족한 우수한 졸업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필기시험(PSAT)과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중앙부처에서 수습근무 후 국가직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제주학생문화원, 고산초 방문 예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제주학생문화원(원장 강혜순)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고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제2기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무용 난타 하모니카 우쿨렐레 댄스스포츠 총 5개 강좌로 구성됐다.

 

서귀포초, 교실 공기질 측정기 설치

서귀포초등학교(교장 김무근)는 지난 44학년 1, 6학년 1·2반 교실에 공기질 측정기를 추가 설치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