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박지성 3연속 풀타임
챔피언스리그 박지성 3연속 풀타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꿈의 무대'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3경기 연속 풀타임으로 뛰었다.

박지성은 24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누캄프에서 열린 FC바르셀로나(스페인)와 2007-2008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원정 1차전에 선발 출전, 교체 없이 경기를 끝냈다.

AS로마(이탈리아)와 8강 두 경기에 이어 이번 대회까지 3경기 연속 풀타임 출전이다.

맨유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페널티킥 찬스를 놓쳐 아쉬움을 남겼지만 안정적인 수비로 적지에서 0-0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홈 2차전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2차전은 오는 30일 맨유의 홈 구장인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다.

맨유는 카를로스 테베스와 호날두가 최전방에 서고 박지성과 웨인 루니가 좌.우를 받치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중앙 미드필드에는 폴 스콜스와 마이클 캐릭을 배치했다.

복통으로 전날 훈련에 불참했던 네마냐 비디치 대신 미드필더 오언 하그리브스가 오른쪽 풀백으로 나서 포백 수비라인의 한 축을 맡았다.

바르셀로나는 한국의 2008 베이징올림픽 본선 조별리그 상대인 카메룬의 와일드카드 후보 사뮈엘 에토오를 축으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부상에서 복귀한 리오넬 메시가 좌.우 측면에 배치돼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 3분 만에 맨유가 절호의 득점 기회를 잡았다. 코너킥에 이은 호날두의 헤딩슛이 상대 수비수 가브리엘 밀리투의 손에 맞고 방향이 꺾이자 주심이 바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하지만 키커로 나선 호날두의 오른발 인사이드 슈팅이 오른쪽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가며 양 팀의 희비는 엇갈렸다.

실점 위기를 넘긴 홈 팀 바르셀로나가 이후 볼 점유율을 높여나가며 주도권을 잡았다.

맨유는 수비에 치중하며 역습을 노리는 경기 운영을 펼쳤다.

박지성도 풀백 파트리스 에브라와 함께 왼쪽 측면에서 바르셀로나의 오른쪽 공격을 맡은 메시를 봉쇄하는 데 주력했다. 박지성은 전반 31분 루니의 크로스에 이어 골 지역 왼쪽에서 헤딩슛을 날렸지만 힘이 실리지 않아 골키퍼에게 잡혔다.

후반도 경기 흐름은 비슷했다. 홈 2차전을 노린 맨유는 수비 숫자를 늘려 바르셀로나의 공세를 막아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7분 에토오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날린 오른발슛이 옆 그물을 때리고, 18분 사비 에르난데스의 오른발 프리킥이 골대를 벗어나는 등 맨유 골문을 열기 위해 안간힘을 썼지만 무위로 돌아갔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7분 메시를 빼고 공격수 보얀 크르키치, 32분에는 미드필더 데쿠 대신 티에리 앙리를 투입했지만 끝내 골문은 열지 못했다. 맨유는 후반 31분 루니 대신 루이스 나니, 40분 테베스 대신 라이언 긱스를 투입하며 더욱 수비를 공고히 했다.

후반 38분 앙리가 박지성을 앞에 두고 아크 왼쪽에서 강한 오른발슛을 날렸지만 골키퍼 에드윈 판 데르사르가 쳐냈다. 후반 43분 앙리의 프리킥도 판 데르사르가 잡아내며 전.후반 90분 공방으로 득점 없이 끝났다.(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