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학교, 온라인으로 이수하세요
주민자치학교, 온라인으로 이수하세요
  • 제주일보
  • 승인 2020.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열,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매년 하반기에 운영되던 제주시 주민자치학교가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기존 현장교육에서 벗어나 시간과 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로 변경 운영됐다.

주민자치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육으로 시민의 자치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현재 주민자치위원과 2021년도에 주민자치 위원이 되고자 하는 자 중 최근 2년 이내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하지 않은 경우 이번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제주시는 주민자치학교 교육 온라인 강좌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주민자치학교 강좌를 이용하려면 주민자치학교(edwith.org/jejujumin)에 접속해 회원가입(네이버 또는 구글 회원인 경우 기존 아이디 사용 가능) 후 과정 내 희망 강좌를 선택해 수강(4시간 이상)하면 된다. 다만,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에 참여하려는 경우에는 공개 모집 전까지 이수해야 한다.

아울러, 온라인 주민자치학교 신청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아라동주민센터는 소규모 현장강의 운영을 병행할 계획이다. 오는 11일과 18일 총 2회에 걸쳐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주민센터 3층에서 동영상 강의(4시간)를 운영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주민자치학교 교육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예년과 달리 이번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운영을 계기로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향후 주민자치학교 운영 방식 변화와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