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5000만원 쾌척한 이유순 할머니에 감사장
장학금 5000만원 쾌척한 이유순 할머니에 감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후배들을 위해 10년간 어렵게 모든 5000만원을 장학금으로 쾌척한 이유순 할머니에게 서귀포시가 3일 시청 접견실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할머니는 지난달 26일 클린하우스 지킴이 등 공공근로활동을 하며 10년간 모은 5000만원을 모교인 서귀포여자중학교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서귀여중을 졸업하고 학비가 없어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했던 이 할머니는 “후배들만큼은 나와 같은 삶을 이어가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며 기부 사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불경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사회가 얼어붙은 시기에 아낌없이 나눔을 실천하는 이 할머니 같은 분들이 있어 세상이 더 따뜻해진다”며 “어르신을 본받아 지역사회에 성숙한 나눔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다솜헌혈봉사회, 헌혈증진 캠페인 전개

제주다솜헌혈봉사회(회장 최승훈)는 지난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주지역 혈액수급이 어려운 점을 고려, 서귀포시 중앙동에 위치한 서귀포시청 공영주차장에서 헌혈증진 캠페인을 펼쳤다.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는 지난달 30일 제주 부영 컨트리클럽에서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원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한 ‘2020년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강정초, 알뜰장터 운영 수익금 기탁

강정초등학교(교장 강미자) 5학년 학생들이 지난 28일 집에서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을 활용한 알뜰장터를 운영하고 수익금 10만원을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서귀포시 대천동(동장 강창용)에 기탁했다.

 

▲신성PE파이프, 교육발전기금 기탁

신성PE파이프(대표 이요한)은 지난 2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재단법인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성산읍, 공공시설 일제방역 실시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강기종)은 지난 2일 성산읍사무소 등 공공청사 4개소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일제방역을 실시했다.

 

▲영천동 주민자치위, 주민 아카데미 운영

서귀포시 영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창악)는 지난달 30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림책을 통한 치유’와 ‘장애의 이해’를 주제로 ‘영천동 주민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안덕면 적십자봉사회, 환경정비 실시

서귀포시 안덕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양정희)는 지난 1일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순곶자왈 일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송호철 대정읍장, 팀장회의 개최

송호철 서귀포시 대정읍장은 지난 2일 월간 팀장회의를 개최, 주요 현안 업무를 공유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현종시 남원읍장,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당부

현종시 서귀포시 남원읍장은 지난 2일 직원회의를 갖고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