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고 축구부 존폐 위기 홍역
서귀포고 축구부 존폐 위기 홍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선수 과반 전문 클럽 이적으로 한때 정상 활동 불가
최소 인원 갖췄지만 주축·교체 선수 없어 위기 여전

제주지역 축구명문인 서귀포고등학교 축구부가 한때 존폐 위기에 처하는 등 홍역을 앓고 있다.

10일 서귀포고등학교 등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최근 한 달간 서귀포고 축구부 선수들이 대거 이적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들은 지난 10월 서귀포시지역에 새로 창단된 A축구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문제는 총 20명이던 선수가 이번 이적사태로 7명밖에 남지 않는데다 그동안 축구부를 이끌던 감독 역시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면서 축구부가 제대로 된 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한때 서귀포고 내부에서는 축구부를 없애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다행히 빠르게 신임 감독이 취임하고 선수를 보충해 경기 최소 인원인 11명을 갖춤으로써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

하지만 주력선수들이 대거 빠져나간 데다 새롭게 팀을 구성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교체선수조차 없는 얇은 스쿼드 등으로 당장 오는 13일 열리는 ‘2020 고교 주말리그 왕중왕전’에서는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와 관련 서귀포고 관계자는 “새롭게 축구클럽이 만들어져 선수들이 이적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 내부 회의를 거치는 등 대비를 하기는 했지만 절반 이상의 선수가 팀을 옮길 줄은 몰랐다”며 “너무 갑작스럽게 상황이 진행돼 수습하는데 애를 먹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클럽 측에서 고의적으로 선수를 빼간 것은 아니다. 최근 학교 축구부보다는 전문 클럽을 선호하는 선수와 학부모들이 많아 이와 같은 상황이 벌어진 것 같다”며 “오는 13일 열리는 대회는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적극적으로 선수를 확충하고 충분한 훈련을 거치는 등 내년에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7777 2021-09-03 10:38:36
서귀포고 축구부 올해 많이 힘들고 성적도 썩 좋지도 않고 선수 보강도 잘 안되고 있습니다.
존폐위기란게 이런대서 나오는 말인거 같습니다. 성적이 좋고 나쁘고가 문제가 아니라 내부에 있는거 같습니다. 아이들중에 몇몇이 기본적인 인성이 부족하고 그로 인해 이탈자가 발생하고 외부로 나쁜소문이 나돌아 전입학을 꺼려 하는거 같습니다. 미성자인 선수가 담배와 술을 먹는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아무래도 선수가 부족하여 현장에서 지도해야 하는 감독도 큰 어려움이 있고 이에 묵인 할수 밖에 없는 현실이 되어 가는거 같아 졸업하는 부모로써 안타깝게 생각 합니다. 인재양성이란게 꼭 실력만 있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라 기본적인 인성이 갖춰져야 제대로 된 선수가 된다는것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서귀포 고등학교 관계자분들

엄준식 2020-11-18 10:24:48
내가뛰면해결될일.

축구인 2020-11-12 11:27:20
이미 한차례 이와 비슷한 일이 있지 않았나요. 서귀포고에서 제주유나이트 u-18 이때도 그사람이 존재했죠 지금 클럽도 그사람이 존재하고요.축구 명문학교에서 존폐 위기를 자처하게 하는 장본인들이 이렇게 날뛰고 있는데 왜 학교에서는 가만히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올해 힘든가운데 전국축구대회에서도 상위에 올라 기대하면서 2021년도 신입생으로 서귀포고로 보내려고 했는데 이미 신입생도 클럽에서 싹쓸이했다는 소식에 억장이 무너지는 마음이 였습니다. 본인모교를 저버리고 본인을 가르쳤던 은사 밑으로 클럽 창단하여 간다는게 어처구니가 없네요~~아무리 정책이 바뀌어도 아이들 학습권을 빼앗아 가면서 클럽 창단 해야 하는지 그렇지 않아도 도외로 유소년들이 유출이 되고 있어서 선수층이 얇은 형국인데 도대체 이게 뭡니 까

서귀포에서 지나가다가 2020-11-11 16:20:24
기자님! 대부분이 맞는 기사이긴 한데...
보완해야 하는 내용이 있어서 지나가다 글 남깁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동안 축구부를 이끌었던 감독이 개인사정으로 그만둔게 아니고~ 새로 창단된 A클럽 감독으로 가셨어요. 그래서 기존 감독님 따라 축구부 선수-현재 1학년, 2학년ㅡ들 대부분이 창단된 클럽으로 따라 간 거구요~~ 기존 감독님이 유능하다고는 들었어요.
요즘 서귀포에서 축구 좀 한다 하는 사람들 모이면 이 얘기만 합니다.
서귀포고 축구부 출신 감독이 서귀포고 축구부 감독하면서 클럽 창단 준비해 서귀포고 축구부 존폐 위기를 만들었다고 하면서요.
직업의 자유. 분명히 존중되어야죠
근데 참 안타깝네요.
축구 명문 제주 서귀포고가 이렇게 되다니...
부디 빨리 수습해서 제자리로 돌와왔으면 좋겠네요.

이민규 2020-11-11 11:37:38
서귀포고 올 해 대회성적도 좋고 프로직행 선수도 있다던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