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일선) 김씨 낭장공파 제주, 세거비 제막식
선산(일선) 김씨 낭장공파 제주, 세거비 제막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선산(일선) 김씨 낭장공파 제주, 세거비 제막식

선산(일선) 김씨 낭장공파 제주지구(회장 김규일) 청·장년회(회장 김수근)는 지난 14일 제주시 영평하동 ‘알무드내 마을’에서 문중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거비(世居碑) 제막식을 열었다. 세거비는 후손들이 제주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입도조가 최초로 정착해 집성촌을 이룬 곳을 기리는 비석이다.

제막식에서는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오영훈 국회의원,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의 축사가 대신 낭독됐다.

선산 김씨의 시조는 순충공휘 선궁(904~946년)으로, 고려 개국의 정란보국 벽상공신 문하시중을 역임했다.

선산 김씨의 분파는 현재 13개 분파가 있으며, 전국 6곳에 세거비가 설치됐다. 제주에서는 처음 세워졌다.

김수근 회장은 “후손들은 한때 ‘아주 김씨’로 살아온 때가 있었지만 종친회 어르신들의 노력으로 선산(일선) 김씨로 정식 입적하게 됐으며, 세거비 제막식을 열게 됐다”며 “35대손에 걸쳐 100여 명의 종친회원들의 화합과 결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종회 김동기 회장과 전국 청·장년회 김호근 회장, 김좌영 세거비 건립 추진위원장, 부산·경남지구 김호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특수임무유공자회 도지부, 삼양 포구에서 파래 수거 봉사

특수임무유공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김일선) 회원 30명은 지난 12일 제주시 삼양3동 마을포구에서 악취를 유발하는 파래를 수거하는 바다 정화활동을 펼쳤다.

▲바르게살기 도협의회, 제주고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양방규)는 지난 13일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함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조천읍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제주시 조천읍(읍장 윤승환)과 조천리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자)는 지난 15일 조천주민교류센터에서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고,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어촌어항공단 제주지원센터, 해군기지에서 뿔소라 판매 행사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이승호)는 지난 11일 제주민군복합형관광미항에 있는 김영관센터 인근에서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소비 촉진을 위해 제주 뿔소라 판매 행사를 열었다. 해군 장병들의 구매로 2시간 만에 뿔소라 1000팩이 모두 판매됐다.

▲이도2동적십자봉사회, 어려운 이웃에 성금 100만원 전달

제주시 이도2동적십자봉사회(회장 강철호)는 지난 14일 정기총회를 열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성금 100만원을 이도2동(동장 박창현)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삼양동, 삼양초.도련초 학생에 장학금 200만원 전달

새마을지도자 제주시 삼양동협의회(회장 윤태훈)는 지난 13일 삼양초등학교(교장 강남철)와 도련초등학교(교장 강성지)를 방문, 모범 학생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연동주민자치위원회, 검은오름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

제주시 연동(동장 문재원)과 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석진)는 지난 14일 검은오름에서 탐방로를 정비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