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정 총리에 ‘제2공항 정상추진’ 건의
원 지사, 정 총리에 ‘제2공항 정상추진’ 건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국민 안전과 제주경제 발전, 미래세대 일자리 걸려 있어” 강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19일 제주지원위원회 참석차 제주도를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정상 추진을 건의했다.

이날 제주도청에서 정 총리를 면담하는 자리에서 원 지사는 건의문 전달과 함께 “대통령과 정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후속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 지사는 건의문을 통해 “제주 제2공항 건설 계획은 2015년 11월 정부가 국책사업으로 확정, 발표한 사안”이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2017년 제주 제2공항 조기개항을 약속했다.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과 정부는 이 약속을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최종판단은 제주도가 아닌 정부가 하는 일”이라며 “국민과의 약속이자 제주도민과의 약속인 제주 제2공항 건설, 반드시 정상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원 지사는 “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청년들이 제주를 떠나고 있다. 제주는 큰 기업이 없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가 어려운 곳”이라며 “제2공항 사업을 통해 질 높은 일자리 5만 개를 창출할 수 있다. 일자리 희망에 목마른 청년들과 미래세대에게 좋은 기회를 열어줄 수 있다”고 피력했다.
 
원 지사는 “최근 제주공항에서 항공기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사람이 다치지 않아 정말 다행”이라며 “현 제주공항 확충이 제주에 시급히 필요한 공항 인프라 확충의 대안이 될 수 없다는 것은 정부와 현장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는 국민의 안전, 제주경제의 발전과 미래세대의 일자리 기회가 걸려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1-03-20 18:55:27
원지사님의 제주를 사랑하시는 모습이 감동적이네요.요즘 이미 결정된 제2공항 건설을 방해하는 일부 사람들의 행태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진정 제주사람들인지 의심이 드네요.

너때문에 2021-03-19 19:06:21
너가 오고와서 일자리가 없어지고 제주경제가 파탄이 나고있는데 이걸 공항을 안만들어서 경제가 이렇게 되었다고 하는 저런 인간이 도지사라니 한심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