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해산...실무형 본부 새로 출범
윤석열, 선대위 해산...실무형 본부 새로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새 선대본부장에 4선 권영세 의원 임명...원희룡 前 지사 정책본부장 인선 거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선대위 쇄신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선대위 쇄신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기존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체하고 새롭게 구성한 ‘실무형 선거대책본부’를 꾸리기로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존 선대위 해산과 함께 실무형 선대본부를 새로 출범하는 내용의 쇄신안을 발표했다.

실무형으로 꾸려질 새 선대본부장은 4선의 권영세 의원이 맡게 됐다고 윤 후보는 밝혔다. 나머지 인선은 내일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로써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윤 후보 선대위에 합류한 지 33일 만에 해촉됐다.

이와 함께 정책본부장에는 원희룡 전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 또는 임태희 전 선대위 총괄상황본부장이 재기용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윤 후보는 “국민이 기대했던 처음 윤석열 그 모습으로 돌아가겠다”며, 오늘부로 선대위를 해산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선거대책기구와 국민의힘을 잘 이끌어 국민들께 안심을 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건 오롯이 후보인 제 책임”이라며, “저의 부족에 대해 국민 여러분이 드는 회초리와 비판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또 기존 선대위에 대해 “매머드라 불렸고 민심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지금까지 선거 캠페인의 잘못된 부분을 인정하고 다시 바로 잡겠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어 “제 가족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한 뒤, “제가 일관되게 가졌던 원칙과 잣대를 저와 제 가족, 제 주변에도 모두 똑같이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선대본부 ▲직능본부 ▲정책본부 ‘3본부’ 체제를 기본으로 두고, 선대본부 아래는 기능 단위로 상황실, 일정, 메시지, 전략 파트 정도만 남기겠다며 실무형 선대위를 구상한 것으로 알렸다.

대선까지 남은 63일간 선대위를 사실상 총괄하게 된 권 본부장은 윤 후보와 직접 소통하며 의중을 파악할 수 있는 당내 인사로 꼽히고 있다.

국회=좌동철 기자 roots@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