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농산물 맛보세요”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농산물 맛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농기센터·생활개선제주시연합회, 월동채소 드라이브 스루 판매
16일 제주농기센터 마당에서 진행된 월동채소 드라이브 스루 판매 행사.
16일 제주농기센터 마당에서 진행된 월동채소 드라이브 스루 판매 행사.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실)와 한국생활개선제주시연합회(회장 이은주)는 16일 제주농기센터 마당에서 월동채소 드라이브 스루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월동채소 소비부진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이를 일부나마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동채소 소비촉진을 도모하고자 판매 행사를 진행, 5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배추 350망(2800㎏), 당근 350박스(1750㎏), 양배추즙 200박스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소비촉진 행사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미리 주문 받아 드라이브 스루로 판매했다.

이은주 생활개선제주시연합회장은 “오늘 행사가 월동채소 소비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농산물 소비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반도체, 제주대 공과대학 학생에 장학금 2500만원 전달

메모리반도체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제주반도체(대표 박성식·조형섭)는 16일 제주대 공과대학 전자공학전공 및 통신공학전공 학생 10명에게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

㈜제주반도체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05년부터 17년째 제주대에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제주대 전자공학전공과 ㈜제주반도체는 통신공학전공이 참여하는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 제주반도체트랙’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학생은 장학금과 실무교육을 받고 실습 및 인턴을 체험하며 기업은 우수 인력을 제공받는 선순환 구조다.

한편 제주반도체는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제조하는 공정 중 설계와 개발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유일한 한국 국적의 ‘팹리스(fabless)’ 기업이다.

 

 

▲제주관광대학교, 전문대학 혁신 성과 공유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지난 15일 충북도립대학 관계자들이 대학을 방문해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우수성과’를 벤치마킹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장예선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제주관광교육 및 제주해녀 안전사고 대처 매뉴얼 콘텐츠 개발 성과 및 확산 사례를 발표했다. 방문단은 JTU 커뮤니티라운지, 커리어라운지, 취업성공라운지 등 제주관광대학교 교육환경 개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규 제주관광대학교 총장은 “양 대학 간의 공유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중문농협, 정기대의원회·고품질 감귤 생산 결의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최근 농협 유통사업단 회의실에서 임정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 문상철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과 대의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기 정기대의원회 및 고품질 감귤 생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