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기관부문 종합대상
道의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기관부문 종합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년 연속 선정…송창권 의원 개인부문 ‘최고의원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24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24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24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도의회는 역동적인 의정 활동과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종합대상’에 선정됐고, 좌남수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한경·추자면)이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기관부분 대상과 함께 송창권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이 개인부문 ‘최고의원상’을 수상했다.
송 의원은 제주의 지속가능한 개발과 친환경 정책을 발굴함은 물론 교육, 복지,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60여 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좌 의장은 “도민의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고, 특히 제11대 임기를 얼마 남겨 놓지 않고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 개최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는 지난 23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스마트팜 활용 지역 농식품산업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제12회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을 개최했다.

 

 

 

 

 

▲오예진씨, 산불피해 복구 성금 200만원 기탁
2021 제주자원봉사대상 자원봉사분야 청소년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오예진씨(20)가 지난 21일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를 방문, 자원봉사대상을 수상하면서 받은 수상금 200만원 전액을 경북·강원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으로 기탁했다.

 

 

 

 

 

▲제주파라다이스로타리클럽 등, 식품키트 전달
제주파라다이스로타리클럽(회장 박래성)과 부산영도로타리클럽(회장 이근영)은 최근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된 도내 독거노인들에게 전해달라며 식품키트를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종래)에 기탁했다.

 

 

 

 

 

▲㈜오현개발, 성금 500만원 기탁
㈜오현개발(대표 김순희)은 지난 22일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제주중앙고, 제50회 백호기 축구대회 출정식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24일 제50회 백호기 전도 청소년 축구대회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병철(24기) 총동문회 회장은 학교를 방문해 백호기에 출전하는 모교 축구부 선수들을 응원하고 선수들에게 성금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