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 환경지킴이 ‘중문천 이야기’ 발간  
중문 환경지킴이 ‘중문천 이야기’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용천수 등 답사 활동 담아…K-Water 제주본부 지원
서귀포시 중문마을회 중문환경지킴이는 최근 마을회관에서 ‘중문천 이야기’ 자료집 발간 보고회를 열었다.
서귀포시 중문마을회 중문환경지킴이는 최근 마을회관에서 ‘중문천 이야기’ 자료집 발간 보고회를 열었다.

▲서귀포시 중문마을회 중문환경지킴이(회장 김창범)는 최근 마을회관에서 개최된 정기총회 자리에서 ‘중문천 이야기’ 자료집 발간 보고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집 ‘중문천 이야기’는 2020년 9월 중문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환경지킴이가 출범한 후 2년간 중문천과 마을 용천수 등을 현장 답사한 결과물로 천제연폭포와 베릿내, 불근덕기정, 청수물, 천제연 관개수로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환경지킴이들이 주민 등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한 것과 환경정비 활동을 펼친 사례도 담겨있다.
K-Water 제주지역협력본부(본부장 원담수)도 청정 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물 보전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중문 주민들을 응원하며 환경지킴이를 지원해왔다.
김창범 중문환경지킴이 회장은 “중문마을 생명줄인 중문천에 대한 활동 자료집을 발간했다”며 “지역주민 스스로 할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나중에는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가 만들어 질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제주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제주시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안동우 제주시장과 국장급 간부 공무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지영 제주여성상담소 성인권교육센터 팀장을 초청,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수형군, 4·3유족에게 성금 기부
이수형 학생(서울 불암중 3)은 13일 제주4·3평화재단이 주최한 제22회 전국청소년 4·3문예공모에 입상해 받은 상금 50만원 전액을 4·3유족을 위해 써 달라며 4·3평화재단에 기부했다.
 

 

 

 

 

 

 

 

▲원불교 제주교구, 4·3평화재단 등에 성금 후원
원불교 제주교구(교구장 강혜선)는 지난 12일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고희범)과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오임종)에 각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성금을 후원했다. 원불교는 지난달 27일 4·3평화공원에서 봉행한 ‘제주4·3 희생 영령 특별 천도재’에서 신도들의 봉헌기금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제주생명의숲, 아카데미 현장학습 실시
㈔제주생명의숲(대표 고윤권)은 지난 12일 아카데미 수강생 31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양도를 방문, ‘삼다수와 함께하는 제3기 생명의숲 아카데미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제주대학교 김문홍 명예교수는 이론 강의와 비양도, 비양나무· 황근나무의 식생과, 펄렁못의 생태에 대해 설명했다.

 

 

 

 

 

▲김만덕기념관, 푸드마켓에 쌀 전달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최근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과 서귀포시 행복나눔푸드마켓에 김만덕 사랑의 쌀 500㎏을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