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인 재능기부…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숙련기술인 재능기부…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道기능선수회, 조수1리서 숙련기술 봉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와 제주도 기능선수회는 지난 17일 제주시 한경면 조수1리에서 숙련기술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와 제주도 기능선수회는 지난 17일 제주시 한경면 조수1리에서 숙련기술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고석중)와 제주특별자치도 기능선수회(회장 문상희)는 지난 17일 제주시 한경면 조수1리에서 경운기와 관리기 등 각종 농기계 무료 수리와 이·미용, 전기시설 및 방충망 보수 등 숙련기술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제주도 기능선수회 회원과 가족들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기능선수회는 기능경기 대회 입상자들이 모여 2000년 11월에 결성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와 함께 소외지역을 찾아 각자가 보유한 숙련기술을 22년째 지역주민들과 나누고 있다.
고석중 지사장은 “제주지역 숙련기술인들이 함께 뜻을 모아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기부를 실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숙련기술 봉사 활동을 펼쳐 숙련기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지역주민들에게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경찰청, 자랑스런 경찰관 3명에게 인증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오태권)은 지난 16일 제74주년 제주4·3을 추모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제주시 조천읍 북촌마을 4·3길을 걸으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봉사 활동을 펼쳤다.

 

 

 

 

 

▲한전 제주본부 노동조합, 성금 기탁
한국전력 제주본부 노동조합(위원장 고현석)은 지난 14일 전력노조제주지부 대의원대회에서 모금한 216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월자제지, 해양 환경정화
㈜월자제지(대표 이창용)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앞둬 지난 15일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해안에서 해양 환경정화 활동을 가졌다.

 

 

 

 

 

▲제주어류양식수협, 양파 7500㎏ 구매
제주어류양식수협(조합장 현용선)은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5일 제주산 햇양파 7500㎏을 구매했다.

 

 

 

 

 

▲오라동 자생단체장協, 산업체 탐방 및 환경정화
오라동(동장 오수원) 15개 자생단체장협의회(회장 이종실)는 지난 15일 도내 주요 산업체 탐방을 실시했다. 협의회는 한라산 소주공장을 시찰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는 한편 읍·면·동 클린하우스 등을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