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자왈 공유화 운동·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곶자왈 공유화 운동·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라산-곶자왈공유화재단, 환경운동 공감대 확산 정보 공유 등 협력
㈜한라산과 곶자왈공유화재단은 지난 18일 ㈜한라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라산과 곶자왈공유화재단은 지난 18일 ㈜한라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라산(대표 현재웅)과 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은 지난 18일 ㈜한라산 회의실에서 곶자왈 공유화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청정 지하수 보존 ▲곶자왈 공유화 운동 홍보 ▲㈜한라산 제품 포함 지역 생산품 애용 및 사회 공헌 활동 홍보 ▲청정 환경운동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정보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웅 ㈜한라산 대표는 “화산섬 제주의 지질 및 생물 다양성의 보고인 곶자왈을 보전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곶자왈공유화재단의 활동에 성원을 보낸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청정과 공존의 제주 사회 구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산은 이날 협약을 기념, 자사 제품인 ‘한라산 소주’ 100만 병에 ‘2022 삶이 아름다운 곶자왈 동반자’ 문구를 담은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는 곶자왈공유화재단이 새롭게 펼치고 있는 ‘곶자왈 공유화 운동 캠페인’을 적극 응원하고 참여한다는 의미다.

 

 

 

 

 

▲道교육청,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2022년 1학기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은 도내 특수학교 3개교와 일반학교 9개교 학생 140명이 참여하고 있다.

 

 

 

 

 

▲외도119·의용소방대, 산불 예방 캠페인
제주소방서 외도119센터(센터장 양권진)와 외도의용소방대(대장 이선제·김경자)는 지난 18일 제주시 도두봉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범죄예방위원 등산동우회, 자연보호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등산동우회(회장 김흥성)는 지난 17일 범죄예방위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에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남평문씨 문천장학회, 장학금 전달
(재)남평문씨 제주도종문회 문천장학회(이사장 직무대행 문창식)는 지난 16일 재단 사무실에서 2022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 6명에게 장학금 900만원을 전달했다.

 

 

 

 

 

▲제주서부경찰서, 교통사고 예방 협약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영옥)는 19일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제주 홍보 마케팅 업체 등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렌터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