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李-朴회동 국면전환용 이벤트"
野 "李-朴회동 국면전환용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靑 비례대표 검찰수사 개입설 해명촉구

통합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은 11일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간 전날 회동과 관련, 여권이 쇠고기 전면개방 파동 등으로 몰린 수세를 만회하기 위한 국면전환용이었다며 부정적 평가를 내놨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바닥을 모르는 지지율 추락상황에서 쇠고기 문제를 감추고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이 대통령의 고육책이자 절박함의 발로"라며 "별거하다 재결합하든 이혼하든 한나라당의

집안싸움일 뿐 국민의 행복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깎아내렸다.

차 대변인은 "AI(조류 인플루엔자), 광우병 쇠고기로 국민은 불안하기만 한데 주말 황금시간대에 소일거리로 오찬을 끝내 유감"이라고 폄하했다.

노은하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불안한 국정운영에 분노한 민심을 풀어줄 해법을 모색하고 고민한 흔적이 전혀 없다"며 "국면전환용 이벤트성 만남을 지켜봐야 하는 국민의 가슴은 답답하기만 하다"고 비판했다.

민노당 박승흡 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이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쇠고기 문제 등으로 어수선한 현 시점에서 `복당카드'를 갑자기 들고나온 것은 `쇠고기 무마용'"이라며 "복당문제 마저 합의를 이루지 못해 오히려 국민적 혼란만 야기했다"고 가세했다.

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일단 두 분의 회동은 바람직하다"는 원칙적인 입장을 밝힌 뒤 "대통령의 국정운영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이 대통령과 한나라당에 대한 실망감은 더 깊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당 소속 비례대표 당선자가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민주당과 창조한국당은 박 전 대표가 전날 이 대통령에게 검찰의 편파수사 문제를 제기하며 "청와대가 검찰에 전화를 넣는다는데 잘못 아니냐"고 따진 것을 계기로 청와대의 해명을 요구했다.

민주당 차 대변인은 "누가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전화했는지 청와대의 분명한 해명이 있어야 한다. 이 발언이 사실이라면 표적수사와 정치보복이 청와대 기획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는 게 입증된 것"이라고 공격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의 검찰권 운용이 철저하게 정권 편의에 따라 움직인다는 증거"라며 "국민이 제자리에 돌려놓은 검찰권을 또다시 정치적 의도에 따라 운용하는 퇴행을 지금이라도 중단하고 국민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서울=연합뉴스) 이상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