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모범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에 표창
제주도는 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제주도는 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해피(Happy) 아이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각각 주관한 이번 행사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인권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시 기념행사는 고영권 정무부지사와 안동우 제주시장이, 서귀포시 기념행사는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과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 모범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이 이뤄졌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일은 10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모두의 책무”라며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건강한 생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온 사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모범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 명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모범어린이=김현서(하귀일초), 오태민(외도초), 현은수(도련초), 박지수(외도초), 조성흠(제주서초), 박민정(대정초), 김서윤(서호초), 강선영(서귀중앙초), 최아영(중문초)
△아동복지 유공자=강순양 늘푸른지역아동센터장, 김영아(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제주미래교육연구원, 가족 천체관측프로그램 운영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상진)은 지난 4일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야외 광장에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60가족(180명)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천체관측프로그램 ‘제1회 우주로의 초대’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도민들이 과학기술과 천문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생일 별자리 LED 액자를 비롯한 우주 과학키트 만들기와 지구의 계절변화 내용을 다룬 천체투영실 매직글로브 영상 시청 등이 이뤄졌다.

 

 

 

 

 

 

▲道, ‘제5기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4일 제주도청에서 지역 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5기 1차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열었다.

 

 

 

 

 

 

▲서귀포시 등, 안전띠 착용 생활화 캠페인
서귀포시는 지난 4일 안전문화운동추진서귀포시협의회와 자생단체 회원, 공무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호광장 등 서귀포시 곳곳에서 전 좌석 안전띠 100% 착용 생활화를 위한 범시민 캠페인을 펼쳤다.

 

 

 

 

 

▲초록우산 제주후원회, 소원 선물 전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회장 장행우)는 지난 4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함께 제주보육원을 방문해 아동 58명에게 500만원 상당의 소원 선물을 전달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쌀 기탁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대표이사 한양식)은 최근 제주시 삼도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에게 전해달라며 쌀 120포대를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종래)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