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발전 공헌한 스승에 ‘탐라스승상’ 시상
교육 발전 공헌한 스승에 ‘탐라스승상’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교총, 김경순·김연희·서영삼 교사·이영아 교수 선정…특별공로상 등 발표

▲2022 제20회 탐라스승상 수상자로 김경순 남광초등학교 교사, 김연희 김녕중학교 교감, 서영삼 남녕고등학교 교사, 이영아 제주한라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진선)는 오는 14일 ‘2022 탐라스승상’ 및 ‘제주교총 특별공로상’ 시상식을 앞두고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제주교총은 제주 교육과 교총 발전에 공헌하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훌륭한 스승을 발굴해 일선 교사(교수)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탐라스승상 수상자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 탐라스승사 수승자는 김경순 남광초 교사, 김연희 김녕중 교감, 서영삼 남녕고 교사, 이영아 제주한라대 교수로 상패와 상금이 수상된다.
이와 함께 교직에 봉직하면서 정직과 성실의 일관된 교육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갖은 교사를 선정하는 특별공로상 수상자에는 정원희 곽금초 교감, 고성무 제주서중 교장, 박종관 제주중앙여고 교장, 박경환 서귀포온성학교 교감이 선정됐다. 
한편 2022 독지가상 수상자에는 이수배 제주교총교원옹호위원회 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김만덕기념관, 고승화 위원장 선출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지난 6일 2022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한데 이어 위원장에 고승화 위원(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장), 부위원장에 김선영 위원(제주예총 회장)을 선출했다.

 

 

 

 

 

 

▲신산청소년문화의집, 요양시설에 기부물품 전달
서귀포시 성산읍 신산청소년문화의집(읍장 현길환)은 지난 7일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손으로 전하는 효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위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기부물품을 성산원광소규모요양시설에 전달했다.

 

 

 

 

 

 

▲김병희 위원장, 이웃돕기 식료품 기탁
김병희 노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 6일 제주시 노형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예래동재향군인회, 충혼비 환경정비
서귀포시 예래동재향군인회(회장 임정혁)는 지난 8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요 도로와 충혼비 주변지역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