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모발 기부…사람들 적극 동참 원해” 
“4년 만에 모발 기부…사람들 적극 동참 원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해병대 제9여단 이다희 대위, 머리카락 35㎝ 소아암 환우에 전달

▲해병대 장교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4년간 소중히 기른 머리카락을 기증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11일 해병대 제9여단에 따르면 9여단 소속 이다희 대위(사진)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4년간 기른 머리카락 35㎝를 어머나 운동본부에 전달했다.
2018년 해병대 장교 양성교육과정 입교를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른 이 대위는 자신의 머리카락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부 방법을 찾던 중 기부받은 머리카락으로 소아 환자들을 위한 가발을 만들어 선물하는 어머나 운동에 대해 알게 됐다.
하지만 당시 자른 머리카락은 손상이 심해 기부를 할 수 없자 이 대위는 다시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고 4년 만에 머리카락 35㎝를 기부하게 됐다.
이 대위는 “오랫동안 버킷리스트로만 가지고 있던 모발 기부를 4년 만에 실천할 수 있어 정말 뿌듯하다”며 “저의 작은 선행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발을 비롯한 다양한 기부 활동에 적극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적십자사, 종합성과 평가 전국 1위 달성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가 전국 15개 지사를 대상으로 시행된 2021년도 대한적십자사 종합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제주적십자사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종합성과 평가 전국 1위란 쾌거를 달성했다. 3년 연속 정상은 2012년 평가 도입 이래 이번이 첫 번째 사례다.

 

 

 

 

 

▲JDC, 인재양성 후원금 1000만원 기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지난 10일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를 찾아 직업진로 인식 제고를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시체육회-㈜낫소, 스포츠 저변 확대 협약
제주시체육회(회장 김종호)는 11일 사라봉다목적체육관에서 스포츠용품 브랜드 ㈜낫소(회장 주은형)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의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포츠마케팅 컨설팅 서비스 지원 협력 ▲체육용품 지원 협력 ▲발전기금 후원 협력이 주된 내용으로 제주시 지역의 스포츠활동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농어촌공사 제주본부 등, 업무협약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서상기)와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치매센터(센터장 박준혁)는 지난 9일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정주간활동센터, 발달장애인 지원 센터 개소식
선정주간활동센터(센터장 김효열)는 지난 9일 제주시 노형동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활동 지원을 위한 센터 개소식을 열고, 현판 제막식에 이어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