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능필 회장 “도민회 조직 활성화 추진”
허능필 회장 “도민회 조직 활성화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울제주도민회, 제주일보 방문해 사업 설명과 본지와 협력 강조
서울제주도민회는 12일 제주일보 본사를 방문해 본지와의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서울제주도민회는 12일 제주일보 본사를 방문해 본지와의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허능필 제33대 서울제주도민회장은 12일 제주일보 본사를 방문해 “도민회 조직 활성화를 역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을 비롯한 서울제주도민회 임원들은 이날 본사를 방문해 서울제주도민회의 역점 사업을 설명하고, 본지와의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는 허 회장과 문수종 수석 부회장, 김봉환·허인창·허재운·김상윤·김동언·김희화 부회장, 강동호 상근부회장, 김용표 수석이사, 강수일 사무국장이 함께했다.
허 회장은 서울제주도민회의 역점 사업에 대해 “우선 도민회 조직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겠다”며 “특히 청년 회원 활성화가 필요하고, 이를 위한 TF(태스크포스)팀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 학생들을 위한 제2 탐라영재관을 건설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와 연계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농협과 협력해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확충해 제주 농산물 판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제주일보가 제주 언론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서울제주도민회와 제주일보 간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본지 송용관 편집인은 “도민회 사업과 소식을 알리고 홍보하는 등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제주농협 등, 농·축산물 판매 활성화 협약 체결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회장 허능필)와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12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 농·축산물 판매 활성화 및 고향사랑 기부제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제주도민회는 협약에 따라 회원들이 도민장터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주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내년 1월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道의회-세종시의회, 지역균형발전 상생협력 협약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12일 제주도의회에서 양 의회 의장과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주민복리증진 정책개발 및 공유를 위한 교류간담회 개최, 의회 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 향상을 위한 인사교류 추진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좌남수 의장은 “협약을 통해 제주도의회와 세종시의회가 협력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교류의 폭을 넓혀 양 의회의 역량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JDC, 창립 20주년 기념식서 경영방침 선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12일 본사에서 이헌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위성곤 국회의원,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양영철 이사장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기본으로 혁신하는 JDC’를 신규 경영방침으로 내세워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로서 인정받는 JDC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제주시노인대학원, 제16기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지회장 문준식) 부설 제주시노인대학원(원장 고유봉)은 지난 11일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노인회 임직원과 신입생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6기 입학식을 가졌다.

 

 

 

 

 

▲서초총동창회, 송죽원에 명판 부착
제주서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고정섭)는 최근 향토음식점 ‘송죽원’(대표 서영선)을 방문해 ‘서초사랑’ 명판을 부착했다. 송죽원은 매월 총동창회 장학기금으로 일정액을 납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