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발전에 적극 지원·협력 유공자 선정
자치경찰 발전에 적극 지원·협력 유공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자치경찰위원회, 1주년 기념 정기포상 수여식…도민·사회단체 등 수여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5일 세미나실에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주년 기념 정기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5일 세미나실에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주년 기념 정기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용구)는 25일 세미나실에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주년 기념 정기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그동안 자치경찰 사무를 성실하게 수행해 온 제주경찰청, 자치경찰단 직원과 자치경찰 사무에 적극 협력하고 이를 지원한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도민·사회단체 등을 선정해 정기포상을 수여했다.  
김용구 위원장은 “제주자치경찰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온 데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제주자치경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많이 도와 달라”고 말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자치경찰 사무에 대한 도민 수범 사례를 적극 발굴해 더 많은 도민과 시민단체 등으로 위원회 포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은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주년 정기포상 수여자 명단. 
▲위원회 감사패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제주동부지회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차장 정순용 △제주청소년교화연합회 기획실장 한옥현 △녹색어머니회 제주도연합회장 송정열 △제주청소년지도협의회장 고경탁
▲위원회 표창장 △제주경찰청 여성청소년과 경사 류지영 △제주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경장 박성진 △서귀포경찰서 생활안전과 순경 김성우 △자치경찰단 경찰정책관 자치경위 이미영 △자치경찰단 관광경찰과 자치경위 이명량 △제주시 여성가족과 주무관 양지혜 △도민안전실 안전정책과 주무관 이지훈 △제주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주무관 김민영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총괄과 주무관 김기현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 경감 최문석.

 

 

 

 

 

▲오리온, 사회공헌 기금 3억원 기탁…용암해수산업단지 2억 지원 예정
오리온 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도내 기관ㆍ단체에 3억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 그룹은 다음 달 용암해수산업단지 활성화 기금 2억원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리온 재단은 지난 24일 제주시 구좌읍 회의실에서 관내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지원해 달라며 성금 1억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성산읍에도 40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금은 해당 지역 내 아동·노인 복지 및 이주여성 지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오리온 그룹은 한림읍 아동복지시설 예향원에도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제주대학교와 한라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링크플러스 사업단 캡스톤 디자인’과 수자원 연구와 보전을 위해 설립된 ‘제주대학교 지하수대학원’에 장학금 지원도 이뤄졌다. 또 도내 학술·예술의 진흥을 위해 ㈔제주학회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에도 기금을 전달했다.
오리온 그룹 관계자는 “지역 전문 기관들과 함께 제주 고유의 사회적, 자연적, 역사적 가치들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며 “제주의 우수한 수자원인 용암해수를 이용한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통해 제조업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해외에 제주의 청정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본지 고봉수 기자, 이달의 보도사진상 최우수상
제주일보 고봉수 기자(사진)의 ‘신비로운 기운이 가득한 불상’이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호재)가 선정하는 제232회 이달의 보도사진상 피처&네이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작품은 고 기자가 지난달 5일 제주시 아라동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제23교구 제주 관음사 관음대불상 위에 나타난 해무리 현상을 담은 사진이다.
고 기자는 2019년·2021년도 제주도기자상 보도사진·영상부문, 한국사진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이달의 보도사진상, 한국편집기자들이 선정한 올해의 사진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道농축산식품국, 마늘 수확 일손돕기 
제주특별자치도 농축산식품국(국장 한인수) 직원 25명은 마늘 수확기 영농인력 부족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5일 제주시 조천읍 북촌리 소재 고령농가를 방문해 마늘 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제주시 등, 민·관 합동 안전 문화 캠페인
제주시와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장봉준)은 25일 제29회 방재의 날을 맞이해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민·관 합동 안전 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안동우 시장과 단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를 대비한 행동 요령과 자연 재난 예방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道선관위, 발달장애인 유권자 선거체험 교육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석준)는 6·1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달 초부터 지난 22일까지 4회에 걸쳐 도내 거주 발달장애인 유권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선거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