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 사회 선도할 특성화고 학생의 도전
지식정보화 사회 선도할 특성화고 학생의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교육청, 제12회 상업경진대회 개최…제주여상·제주중앙고 학생 153명 참여
제주도교육청은 26일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 ‘2022년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제주도교육청은 26일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 ‘2022년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겨루는 ‘특성화고 학생 축제의 장’이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6일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 ‘2022년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학생 153명이 참여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경제골든벨, 대회 홍보 마케팅 크리에이터 등 경연 분야 12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상위권에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15~17일 대전에서 열리는 전국권 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의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의미가 크다”며 “특성화고 학생들이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안종주 이사장, 삼다수 공장 현장 점검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26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삼다수 공장을 방문,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 안전보건에 대한 관심과 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을 점검한 후 노사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제주양돈농협, 취약계층에 돼지고기 전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제주산 돼지고기 500㎏을 기탁했다.

 

 

 

 

 

▲제주서중, 가정 연계 ‘기적의 손편지’ 행사
제주서중학교(교장 고성무)는 5월 한 달간 가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기적의 손편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적의 손편지’는 학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쓴 손편지와 책 제목을 학교로 보내면 학교가 도서를 구입해 편지와 함께 학생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함께하는 사랑밭 제주지부, 쌀 기부
함께하는 사랑밭 제주지부(지부장 박소민)는 지난 25일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조성연)을 방문,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쌀 500㎏을 기탁했다.

 

 

 

 

 

▲해오름어린이집, 후원금 전달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해오름어린이집(원장 김영미)은 지난 24일 아동일시보호시설 해담은 집(원장 김미리)에 후원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