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발전에 화합·발전하는 도민회 만들겠다”
“고향 발전에 화합·발전하는 도민회 만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울제주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및 지방선거 당선인 축하연 개최
서울제주도민회는 15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강한일 회장 이임과 허능필 회장 취임식 및 지방선거 당선인 축하연을 개최했다.
서울제주도민회는 15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강한일 회장 이임과 허능필 회장 취임식 및 지방선거 당선인 축하연을 개최했다.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는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강한일 회장 이임식과 허능필 신임 회장 취임식 및 지방선거 당선인 축하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과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 송재호·김한규 국회의원,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 고병기 농협홍삼 대표이사, 강승표 농협 제주지역본부장,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장,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회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허능필 제33대 서울제주도민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척박한 자연환경과 맞서 도전하고 생활해 온 제주인의 강인한 도전정신은 고향 제주를 떠나서도 유감없이 발휘하면서 제주인의 위상을 높였다”며 “제33대 서울제주도민회는 고향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고 화합하고 발전하는 도민회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도지사 당선인은 축사에서 “오는 7월 1일 새 도정이 출범하는 데 서울도민회와 전국 시·도 도민회가 많은 성원과 지원을 바란다. 제주도민들이 대한민국을 견인해 갈 수 있도록 위대한 제주시대를 열겠다” 말했다. 김광수 교육감 당선인은 축사를 통해 “신임 회장님과 임원들이 고향 발전을 위해 일하는 만큼, 제주의 학생들이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능필 신임 회장은 서귀포시 대정읍 출신으로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6·1지방선거에서 서울을 비롯해 전국 시·도에서 당선된 제주 출신 광역 시·도의원과 기초 시·군·구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당선인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의회=김동욱·서상열·이숙자 의원 ▲경기도의회=김미숙 의원 ▲노원구의회=부준혁 의원 ▲강서구의회=김현진 의원 ▲양천구의회=김수진 의원 ▲경기 일산동구의회=고덕희 의원 ▲경기 과천시의회=이주연 의원 ▲충북 제천시의회=송수연 의원.

 

 

 

 

 

 

▲‘탄소중립 시대 도시 전략’ 공동세미나 개최
제주연구원(원장 김상협)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김병석)은 15일 제주연구원에서 ‘탄소중립 시대의 도시 전략’을 주제로 제3회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공동세미나는 국가와 지역의 현안인 탄소중립 시대 도시 전략을 모색하고, 각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를 공유해 향후 추진 가능한 신규, 공동 연구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정승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도시클러스터장의 탄소중립 스마트도시 구축 전략, 강진영 제주연구원 연구위원의 탄소중립도시 조성을 위한 제주의 전략 등이 발표됐다.
김상협 제주연구원장은 “제주는 탄소중립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탄소중립 정책을 펼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데 있어 제주가 큰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제주연구원은 2019년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공동 관심사 실현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하고 지속적인 협력 활성화를 통해 공동 연구 추진과 자원 공유, 정책과 기술 지식 교류 등을 모색해 왔다.

 

 

 

 

 

▲제주시, 지역사회보장協 컨퍼런스서 시장 표창 수여
제주시는 15일 제주돌문화공원 오백장군갤러리에서 열린 제주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에서 강춘임·이창익·박인자 위원과 봉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득)에 제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재선 전 본부장,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기탁
김재선 전 전국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장은 지난 14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 전 본부장은 “홀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주최남단·모슬포로타리클럽, 쌀 2000㎏ 기탁
제주최남단로타리클럽(회장 이정현)과 모슬포로타리클럽(회장 강창욱)은 지난 14일 서귀포시 대정읍(읍장 허정범)을 방문,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로타리클럽 회장 취임식에서 받은 쌀 2000㎏을 기탁했다.

 

 

 

 

 

▲대기고, 람사르습지 생태환경답사
대기고등학교(교장 강문유)는 지난 11~12일 양일간 희망 학생 66명(22팀)을 대상으로 람사르습지 생태환경답사 활동을 진행했다. 람사르습지 생태환경답사는 도내 생식물의 종 다양성과 그 가치를 이해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