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웃음꽃 피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웃음꽃 피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022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 대전
18일 제주시민복지복지타운서 성황리 개최
저글링 퍼포먼스...핀버튼 만들기 체험 등

 

‘2022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대전’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대축제로 펼쳐졌다.
‘2022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대전’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대축제로 펼쳐졌다.

엄마와 아빠, 동생과 함께 그림도 그리고, 뛰어노니 기분 최고에요!”

‘2022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대전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대축제로 펼쳐졌다.

행사 내내 주 무대에서는 깜찍한 율동이 매력적인 소누스 어린이 합창단’, 신기한 저글링 기술과 화려한 입담을 겸비한 저글링 마술 퍼포먼스 팀 붐헤드등이 특별 공연을 선사하며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흥겨운 공연 열기에 현장은 후끈 달아올랐고, 부대 행사 제주 가족사랑 어린이 사생대회가 진행되면서 행사장은 가족 단위 관람객으로 더욱 북적였다.

특히 페이스 페인팅, 핀버튼 만들기, 캘리그라피, 판박이 스티커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공연 중간중간마다 마련된 경품 추첨 이벤트는 관람객을 더욱 신나게 했다.

가족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이유진씨(35)코로나19 사태 이후 정말 오랜만에 가족 프로그램이 대면으로 이뤄져 좋았다가족들과 함께 웃고 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내년에도 기회가 되면 꼭 행사 현장을 찾겠다고 말했다.

아이 눈높이 맞춘 소통형 공연

‘2022 제주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 대전에서는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 행사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어린이들은 삼삼오오 공연장 앞에 모여 박수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소누스 어린이 합창단’, 뮤지컬 공연 드림뮤티컬’ , 저글링마술 퍼포먼스 붐헤드등이 무대에 올라 행사 현장을 찾은 이들과 소통하며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부모와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노래, 마술 공연 등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세대 공감 화합의 장

가족이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다함께 하는 OX퀴즈, 가족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등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OX퀴즈에서는 정답을 맞히지 못해도 웃음꽃이 피어났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어린이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 명랑운동회를 즐기며 친밀감을 높이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 어린이들은 무대에 올라 춤을 추며 각자의 끼를 뽐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경품 추첨이 마련되면서 행사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비눗방울 체험, 핀버튼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종이박스 젠가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린이들은 체험 부스에서 가족, 친구들과 색다른 경험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특히 지우개 높이 쌓기, 투호던지기, 풍선 오래날리기 등 미션 릴레이는 큰 호응을 얻었다.

변서은양(9)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만 있어서 답답했는데 부모님과 함께 밖으로 나와 그림도 그리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또 친구들과 야외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다둥이 정책 홍보는 덤

2022 제주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대전은 저출산 시대에 아이들을 낳고 키우기 더 좋은 제주를 만들고 제주의 출산 문화 장려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다.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임신과 육아, 출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인구보건복지협회, 가족센터 등이 정책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출산 장려 지원에 앞장서는 기관들의 노력과 다둥이 가족에게 꼭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들이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