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 가족사랑 사진·표어 공모전’ 시상식
‘다둥이 가족사랑 사진·표어 공모전’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지난 18일 사진 부문 이현정씨·표어 부문 이영석씨 등 16명 수상
제주일보는 지난 18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서 ‘제주 다둥이 가족사람 사진·표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주일보는 지난 18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서 ‘제주 다둥이 가족사람 사진·표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주일보(회장 오영수)는 지난 18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 일원에서 ‘제주 다둥이 가족사랑 사진·표어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부문 이현정씨(제주시 도남동)와 표어 부문 이영석씨(제주시 이도2동)가 각각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현정씨는 수국이 예쁘게 핀 어느 날 꽃보다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을 앵글에 담아 ‘꽃보다 가족’을 출품했다. 이와 함께 표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영석씨의 ‘아이 낳으면 희망이 IN, 아이 업으면 행복이 UP!’ 작품은 출산에 대한 의욕을 신선한 언어로 함축해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다음은 사진·표어 공모전 수상자.
■사진
▲최우수상 △이현정씨(제주시 도남동) ‘꽃보다 가족’
▲우수상 △김은정씨(제주시 오라2동) ‘함께 웃는 우리’ △허원보씨(제주시 아라2동) ‘진정한 애국자’
▲장려상 △이수미씨(제주시 애월읍) ‘드디어 만난 3대!!’ △이은지씨(제주시 노형동) ‘삼남매’ △박준형씨(제주시 연동) ‘높이높이 날아라~’ △최정택씨(제주시 애월읍) ‘우리들의 블루스’ △반태숙씨(서귀포시 성산읍) ‘서로 사랑하는 언니와 동생’
■표어
▲최우수상 △이영석씨(제주시 이도2동) ‘아이 낳으면 희망이 IN, 아이 업으면 행복이 UP!
▲우수상 △고영범씨(제주시 연동) ‘결혼은 아름다운 동행, 아이는 최고의 선물’ △현희수씨(제주시 오라동) ‘아가없는 세상 아, 가엾은세상’
▲장려상  △김성순씨(제주시 영평동) ‘아이한명 미래희망 아이두명 미래행복 아이세명 국가발전 아이들은 미래보물’ △우진미씨(제주시 용담2동) ‘둘보다 셋, 셋보다 넷, 커지는 행복, 성장하는 가족’ △성정미씨(제주시 노형동) ‘활짝 피어난 아이의 웃음꽃, 꽃말은 ‘소중한 행복’입니다.’ △김재수씨(서귀포시 성산읍) ‘알콩달콩 부부행복 자녀낳아 오손도손’ △이동경씨(제주시 이도2동) ‘결혼으로 사랑 플러스, 출산으로 행복 플러스’

 

 

 

 

 

▲질토래비, ‘월라봉 역사문화 깃든 길’ 개장
제주지역 역사문화 자료 연구 및 공유 단체인 ㈔질토래비(이사장 문영택)는 지난 19일 ‘월라봉 역사문화 깃든 길’ 탐방 코스를 개장하고, 이곳을 걸으며 창립 4주년 기념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월라봉 역사문화 깃든 길’은 서귀포시 안덕면 대평포구를 시작으로 앞막은골, 대나무숲으로 둘러싸인 신비한 굴과 작은 폭포를 지나 저수지 제방길, 화순리 선사유적 및 지석묘, 김광종 수로길, 황개창, 안덕계곡을 잇는 여정이다.
이날 월라봉 일대 역사문화 해설과 여정 진행을 맡은 문영택 이사장은 “아름다운 경관인 안덕계곡과 솔목천, 박수기정을 품은 월라봉은 오래된 마을인 감산리, 대평리, 화순리도 품고 있다”며 “도내 오름 360여 곳 가운데 다양한 역사문화를 품은 오름은 월라봉이 으뜸으로 여겨질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월라봉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기록으로 남기고 널리 홍보함은 물론, 안덕면과 협력해 문화유산을 지키고 가꿔나가는 일련의 과정은 우리의 몫이자 과제”라고 강조했다.
탐방 행사에 참여한 현혜경씨(49)는 “이렇게 아름답고, 유서 깊은 곳을 자세한 해설을 들으며 걸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앞으로 제주를 더 자세히 알아가는 이런 탐방 행사에 자주 참여할 생각”이라고 했다.
질토레비는 2018년 7월 7일 ‘돌하르방에게 길을 묻다’란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하며 창립을 알렸다. 
‘원도심 5개 코스 역사문화 걷는 길’ 지도를 발행했고, 이후 여러 기관과 협약을 맞으며 ‘동성(東城)·돌하르방·신선길’, ‘서귀포 역사문화 걷는 길’, ‘한수풀 역사문화 걷는 길’, ‘탐라·고을·병담길’ 등을 개장했다. 

 

 

 

 

 

▲서귀포시관광協, ‘관광인재 육성 사업’ 개강식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는 20일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교육생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 사업 10기’ 개강식을 가졌다.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새로운 출발, 같이 가게 마씸’이라는 주제로 SNS마케팅 전문가 자격 취득 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道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상징물 제막식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현상호·김명자)는 20일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고, 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소방상징물 제막행사를 개최했다. 

 

 

 

 

 

▲제주농협·새농민 제주도회, 농산물 꾸러미 나눔
제주농협(본부장 강승표)과 ㈔한국새농민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정재훈)는 지난 17일 농협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농협 임직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농산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실시하고 꾸러미 300상자(1500만원 상당)를 제주시 홀로사는 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종래)와 서귀포시 홀로사는 노인지원센터(센터장 이은경)에 전달했다.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쌀 1600㎏ 기부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회장 김완숙)은 지난 19일 회장, 임원, 이사 이·취임식 자리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1600㎏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