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시장 "민선 7기 후반기, 시민체감형 혁신에 집중"
김태엽 시장 "민선 7기 후반기, 시민체감형 혁신에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주요 성과 발표
서귀포시가 22일 기자실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서귀포시가 22일 기자실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이달 말 임기가 마무리되는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민선 7기 후반기 2년간 코로나19 위기가 가져온 대전환 시대 시민체감형 혁신과 창출로 서귀포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22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한웅 부시장 주재로 브리핑을 갖고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김 시장은 시정 주요 성과로 ▲서귀포시 개청 사상 최초 본예산 1조원 시대 개막 ▲시 직영 농수축산물 온라인몰 ‘서귀포in정’ 오픈 ▲웰니스 관광상품 ‘하영올레’, ‘치유의숲’ 세계적인 관심 제고 ▲청년 일자리 창업 지원 시설과 주거 지원 시설을 결합한 ‘스타트업 타운’ 건립 추진 ▲의료환경 취약지 민관협력의원 추진 등을 꼽았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경제적 위기를 겪었지만 19만 서귀포시민과 시정이 하나가 돼 노력한 결과 여러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향후 서귀포시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미래방향 제시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앞으로 서귀포시가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지적하며 다음 시정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 시장은 우선 매년 반복되는 밭작물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하락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별 특화작물 재배 독려와 함께 다양한 지원책이 강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역자원을 활용한 서귀포시만의 특색있는 관광 컨텐츠 개발과 함께 서귀포시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만큼 노인 돌봄 정책과 함께 일자리, 여가, 건강 등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떠나는 청년들을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서귀포시의 새로운 미래상을 정립해야 한다”며 “산남·산북간의 격차가 더욱 벌어져가는 상황에서 서귀포시만의 독창적인 미래 가치 발굴에 계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