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담은 친환경 갈옷 패션쇼 ‘열띤 호응’
제주 담은 친환경 갈옷 패션쇼 ‘열띤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정희직물, 업사이클링 의상·천연염색 드레스 등 작품 75벌 선봬
정희직물이 지난 6일 진행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친환경 갈옷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친환경 패션 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
정희직물이 지난 6일 진행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친환경 갈옷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친환경 패션 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

▲㈜정희직물(대표이사 오정희)이 지난 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친환경 갈옷 패션쇼를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도민과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갈옷 패션쇼는 모델 35명이 나서 75벌의 친환경 패션 디자인을 선보였다.
소프라노 강정아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제주의 신화, 역사, 자연의 3가지 테마로 기획된 패션쇼는 제주 생성의 이야기를 담은 설문대 신화를 기반으로 한 이애리 교수의 오프닝 무대로 시작됐다.
제주의 강인한 생명력의 상징인 노동복을 업사이클링 한 의상, 한국 전통 복식과 제주의 노동복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의상 외에도 천염염색 드레스, 고급스러운 감성의 패션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마지막 무대는 오정희 정희직물 대표가 직접 제주 풍광을 손 그림으로 그린 제주 감물염색 풍광 드레스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고품격 맞춤 의상의 정수를 선보였다.

 

 

 

 

 

▲제주도·관광공사, 관광통역안내사 대상 카름스테이 체험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4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제주어 이해 교육과 카름스테이 프로그램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소멸 위기의 언어, 제주어’를 주제로 제주어 특징과 접근, 제주문화와 제주어, 제주어 보존을 위한 노력 등 제주어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강영봉 ㈔제주어연구소 이사장이 강사로 나섰다.
‘카름스테이’는 제주의 작은 마을 또는 동네를 뜻하는 제주어 ‘카름’과 머물다를 의미하는 영어 ‘스테이’를 결합한 말이다.
교육생들은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수산카름스테이의 ‘물뫼힐링팜’에 방문해 친환경 제주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경험하고 명상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린로하스엑스포추진委, 제11회 엑스포 개최
그린로하스엑스포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관한 제11회 그린로하스엑스포가 지난 7일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그린로하스엑스포는 2022 제주 ESG경영 포럼과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및 각종 친환경 체험, 친환경 기업전시, 인플루언서 라이브방송, B2B수출상담회,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것) 대상제품 심사, 경품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관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디오파크뷰,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회원 가입
종합건설사인 ㈜디오파크뷰(대표 강용권·강승연)는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1억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며 적십자사 고액 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도내 법인 25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강용권 대표는 “어렸을 적부터 나눔을 강조하신 아버지의 뜻을 받들기 위해 가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덕농협, 조합원 가족 장학금 수여식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은 지난 5일 농협 유통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조합원 가족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고등학생 10명, 대학생 30명에게 장학금 35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성산여성농업인센터, 세무 교육
성산여성농업인센터(대표 박강자)는 지난 5일 센터 사무실에서 김용철 공인회계사를 초청해 온평리부녀회원과 주민 등을 대상으로 ‘알아두면 유익한 세무 상식’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