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창의발명 인재양성에 ‘맞손’
항공우주·창의발명 인재양성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JDC 항공우주박물관-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콘텐츠 교류 추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17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17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가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지난 17일 박물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발명진흥회(KIPA) 세종지부와 항공우주·창의발명 인재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영락 JDC 운영사업본부장과 손용욱 KIPA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특화된 콘텐츠를 교류하고 체험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대전정부청사 내 마련된 전시공간에 500인치 미디어영상을 추가 설치해 박물관의 항공과 우주 관련 영상콘텐츠를 전시하는 등 상호간 홍보 협력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영락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량을 활용한 양질의 콘텐츠와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에는 양 기관 공동프로그램인 ‘비행기 만들기와 함께하는 발명교실’과 ‘나도 비행기 제작자-컨덴서 모터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인중 제주대 바이오소재전공 교수 한국식물생명공학회 우수특허상 수상
김인중 제주대학교 생명공학부 바이오소재전공 교수(사진)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한국식물생명공학회 정기학술발표회 및 총회‘에서 ‘우수특허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協 회의
서귀포시는 18일 시청 본관 너른마당에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제주테크노파크, 쌀 500㎏ 기탁
제주테크노파크는 18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쌀 500㎏을 기탁했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는 현재 ‘밥 걱정 없는 제주만들기, 릴레이 쌀 기부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조천읍 협약인증습지도시委,  인증 프로그램 논의
제주시 조천읍 협약인증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위원장 오효선·김두환)는 지난 17일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논의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봉개동, 복지 지원 협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총지배인 박용일)와 봉개동(동장 김태백), 봉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득)는 지난 17일 봉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서 복지자원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봉개동 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후원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