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의정체험’ 운영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의정체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의회, 하귀초 학생 대상 체험 교육…도의원과의 만남·토론 등 진행
하귀초등학교 학생들이 24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운영하는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모의의회에 참여한 모습.
하귀초등학교 학생들이 24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운영하는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모의의회에 참여한 모습.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24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하귀초등학교 6학년 학생 43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모의의회를 운영했다.
이날 의정체험은 의회 소개, 개회식, 도의원과의 만남, 보고사항 보고, 도정·교육행정 질문 및 답변, 조례안 찬반토론 및 표결, 5분 자유발언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전에 맡은 역할에 따라 본회의 의사진행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특히 5분 자유발언에서는 학생들의 예절교육에 대한 개선방안은 물론 청소년들의 비만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참여자들이 많이 공감했다.
학생들과 도의원과의 만남에서 김창식 교육위원장(제주시 서부)은 “의정체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현장 체험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봉직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애월읍을)은 “의정체험을 통해 친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대화와 토론으로 극복해 나가는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도시계획가협회 제주지회 창립총회…지회장에 임택규씨 선임
제주지역 도시계획 발전과 인적 교류 활성화,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공동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도시계획가협회 제주지회가 지난 23일 제주연구원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초대 제주지회장으로는 주식회사 신화이앤씨 임택규 대표가 선임됐다.
2012년 11월 창립한 ㈔한국도시계획가협회(협회장 김홍배, LH토지주택연구원장)는 도시계획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증진시키고, 도시문화와 전통을 발굴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도시환경과 품격 높은 국토공간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제주렌트카, 르완다 식수시설 설치 후원금 기탁
제주렌트카(대표이사 한미경)는 24일 본사 사무실에서 아프리카 르완다에 식수시설을 설치해 달라며 성금 3000만원을 월드비전 제주나눔센터(센터장 강동균)에 후원했다. 한 대표는 올해에만 아프리카 저개발 국가에 대한 초등학교 건축기금과 식수시설 설치 후원금으로 총 7000만원을 기부했다.  

 

 

 

 

 

▲고산신협·부녀회, 독거노인에 식료품 기부
고산신협(이사장 이광훈)과 고산신협부녀회(회장 김남기)는 지난 20일 김치·계란 나눔 행사를 열고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 300여 가구에 800만원 상당의 김치와 계란을 전달했다.

 

 

 

 

 

▲사회복지법인 춘강, 수재민에 성금 기탁
사회복지법인 춘강(이사장 이동한) 임직원 일동은 지난 23일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 315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일도1동지역사회보장協, 주거환경 개선 
제주시 일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종·김명곤)는 지난 23일 관내 노인가구를 찾아 도배·장판 교체와 TV를 기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