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 변화와 재도약으로 새 지평 열겠다”
“근본적 변화와 재도약으로 새 지평 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은행, 노형동으로 본점 옮겨…창립 53주년 기념일 맞춰 이전식
제주은행은 지난 16일 노형동 세기빌딩에서 창립 53주년 기념일에 맞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은행은 지난 16일 노형동 세기빌딩에서 창립 53주년 기념일에 맞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이 제주시 이도동에 위치한 본점을 노형동으로 이전하며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제주은행은 지난 16일 노형동 세기빌딩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송재호 국회의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점 이전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이전식은 창립 53주년 기념일에 맞춰 진행됐다. 
1969년 설립된 제주은행은 전국에서 5번째로 설립된 지방은행으로 그동안 제주시 원도심 중앙로에 위치해왔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1969년 단 32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제주은행은 금융을 통해 제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사명감 하나로 출발했다” 며 “그로부터 53년이 지난 지금,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계기로 삼아 ‘제2창업’이라는 새 지평을 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커팅식과 세리머니로 구성된 1부 ‘본점 이전 기념식’과 고객과 직원이 새로운 출발을 선포하는 2부 ‘제2창업 기념식’으로 진행됐다. 
제주은행 구성원은 이 자리에서 ▲조직 ▲채널 ▲일하는 방식 ▲제휴·협업 ▲브랜드 등 5개 부문에 창업 정신을 담아 제주를 대표하고, 도민·지역사회가 공감하며 호응하는 ‘커뮤니티 뱅크(Community Bank)’의 위상을 확립할 것을 다짐했다.

 

 

 

 

 

▲제주도, 제주청년의 날 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제주청년센터를 비롯한 제주도 전역에서 ‘우리들의 난리-블루스’를 주제로 2022 제주청년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는 청년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청년 주도의 청년정책을 더욱 세심하게 정립하고, 청년 문화공간 확대와 도내 교육기관과의 연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제주경찰청-마사회 제주본부-적십자사, 협약
제주경찰청(청장 이상률)과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홍용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5일 제주경찰청 한라상방에서 범죄피해자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 비전 선포식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정해용)은 지난 15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비전 선포식을 열고 향후 5년간 중장기 인재 육성 전략 등 새롭게 수립한 비전을 발표했다.

 

 

 

 

 

▲道재향군인회, 향군 한마음대회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지난 17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도내 보훈·안보단체장과 향군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 회원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제2회 향군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協 등, 협약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16일 제주도등산연합회(회장 고창문)와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청정 제주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