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생활안정을 위한 취업 기회 확대”
“국가유공자 생활안정을 위한 취업 기회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 보훈청, 국가유공자 취업지원 실시기관 간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28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5층 회의실에서 ‘국가유공자 취업지원 실시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28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5층 회의실에서 ‘국가유공자 취업지원 실시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청장 양홍준)은 28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5층 회의실에서 ‘국가유공자 취업지원 실시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가유공자 취업지원 실시기관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고용인원의 일정비율 이상 채용하는 기관으로 제주에는 361개소가 지정됐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취업지원 실시기관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가유공자 취업관련 제도를 소개하고 국가유공자 채용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훈청은 이번 간담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체를 별도로 방문, 취업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국가유공자 채용을 독려하는 ‘찾아가는 취업지원 실시기관 간담회’도 오는 10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양홍준 보훈청장은 “국가유공자 취업지원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필수적인 지원책”이라며 “도내 취업지원 실시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국가유공자 채용 직종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道,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장관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6, 27일 이틀간 행정안전부 주최로 충북 제천에서 열린 제39회 지역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받았다. 
제주도는 스마트폰 앱과 고정밀 위치 기반 이동 수단 기술을 융합해 장애인·노인 등 교통약자들도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과제를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곶자왈 공유화 기금 기탁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는 지난 26일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에 곶자왈 공유화 기금 500만원을 후원했다. 

 

 

 

 

 

 

▲제주고 총동창회 등, 제30회 제주고 한마당
제주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한광옥)와 제30회 제주고 한마당 집행위원회(위원장 정상현)는 지난 25일 동문과 재학생 등 2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교 운동장에서 ‘제30회 제주고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제주지구JC특우회, 친선 골프대회
제주지구JC특우회(회장 고정효)는 최근 타미우스CC에서 12개 로컬 현역회원 및 특우회원 등 160명(40조)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제주지구JC 회장 및 특우회장배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서귀포지회, 창립 행사
월남전참전자회 서귀포시지회(지회장 김동선)는 지난 27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회원 250여 명이 참여,  ‘월남전참전자회 창립 58주년 기념 회원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