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용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사업용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道·경찰청·자치경찰단·운수업 관계자 등과 협력 논의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는 지난 12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22년 제주도 사업용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는 지난 12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22년 제주도 사업용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본부장 이은성)는 지난 12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경찰청, 제주자치경찰단, 버스와 택시, 화물 등 운수 사업 관련 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주도 사업용 교통사고 줄이기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제주에서 사업용 교통사망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교통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와 유관기관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기관별 추진 사업을 공유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렌터카 운전자의 교통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운수종사자 자격 관리 강화, 전좌석 안전띠착용 등의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은성 본부장은 “사업용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와 경찰, 운수단체 등 관계기관의 협력이 필수”라며 “주기적인 회의 개최 등을 통해 사업용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청소년 의료비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는 13일 제주시 오라1동 제주지역본부 사무실에서 도농상생 희망이음 청소년 의료비 300만원을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중단 위기에 처한 한 가정에 전달했다. 

 

 

 

 

 

▲김성율·석천미혜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제주축산농협 조합원 김성율·석천미혜씨 부부는 지난 12일 농협중앙회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새농민상 시상식에서 ‘이달의 새농민상(10월)’을 수상했다. 
이들 부부는 현재 한우 150여 두를 사육하며 고품질 축산물 생산 및 축산 기술 전파 등 제주한우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제주해양경찰청, 상호 협력 증진 특강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은 지난 12일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본부장 손성일)에서 근무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고산농협,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은 13일 한경면 제주고산농협에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 110대, 단독경보형감지기 110대 등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을 가졌다. 기증된 주택용 소방시설은 제주서부소방서를 통해 취약계층에 보급될 예정이다.

 

 

 

 

 

 

▲서귀포문화대학총동문회, 체육대회 개최
서귀포문화대학총동문회(회장 김장관)는 지난 9일 천지학생체육관에서 서귀포문화원 임원들과 문화대학 동문 1~7기, 8기 재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서귀포문화대학총동문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