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농업인 돌봄 농업인행복센터 운영 ‘맞손’
고령농업인 돌봄 농업인행복센터 운영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농협-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DNX, 맞춤형 복지 지원 협약
제주시농협은 지난 18일 본점 회의실에서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DNX와 고령농업인 돌봄 농업인행복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제주시농협은 지난 18일 본점 회의실에서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DNX와 고령농업인 돌봄 농업인행복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8일 본점 회의실에서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대표 정영일), ㈜DNX(대표 권은경)와 AI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고령농업인 돌봄 농업인행복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농업인행복센터는 자원봉사단체와 농촌지역 노인들을 연결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 맞춤형 복지 업무의 한 형태로 농협중앙회가 올해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농협은 센터운영과 함께 봉사를 통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체 육성 봉사단체와 관내 고령조합원을 연결하게 된다. 
또한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하고, ㈜DNX는 AI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휴대폰 연결 재난, 안전, 생활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실시간 제공하게 된다. 
고봉주 제주시농협 조합장은 “시범 사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정영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는 “고령농과 취약농 돌봄서비스 사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대진 부의장, 나눔리더 가입
김대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은 지난 18일 제주도의회 부의장실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가 진행하는 ‘제주 나눔리더’로 가입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道교육청-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단체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전국공공운수노조,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는 지난 18일 제주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산업안전 강화, 근로조건 개선, 육아 유급시간 확대 등 423개 항목을 담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道관광협회-싱가포르여행사협회, 우호교류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지난 14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싱가포르여행사협회(회장 스티븐 러)와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협회는 관광산업과 관광객 유치 활성화, 전세기 및 정기편 활용 여행상품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SCL (재)서울의과학연구소, 취약계층 의료비 기탁
SCL (재)서울의과학연구소(총괄의료원장 이경률)는 지난 18일 서귀포시청에서 의료취약계층 지원성금 3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신영민 이사, 노인회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신영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이사(상익건설 대표)는 지난 17일 곽지리 노인회(회장 이병근)를 방문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