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농촌이 교감하며 성장하도록 노력”
“아이와 농촌이 교감하며 성장하도록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최남단교육농장, 농촌진흥청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최남단교육농장(대표 오창학·사진)이 농촌진흥청이 개최한 ‘제5회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농촌진흥청장상) 수상 농장으로 선정됐다.
최남단교육농장은 초등학생 대상 ‘행복한 장수풍뎅이’ 프로그램으로 대상 영예를 안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 목표와 활동의 독창성, 다양성이 매우 우수하고 학교 교과과정과 농업 연계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향후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내달 12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2년 전국 농촌교육농장 어울림한마당’에서 진행된다.
오창학 대표는 “아이들이 농촌과 교감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성과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아이들이 농촌을 즐기며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전국 1200여 개 교육농장 중 품질 인증 농촌교육농장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해 창의적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캘리포니아대 부총장단, 표선고서 입학 설명회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리버사이드캠퍼스(UCR) 부총장단 일행은 24일 제주시내 한 음식점에서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교육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표선고를 방문해 입학 설명회를 가졌다. 
UCR 부총장단은 25일 제주대학교와 교류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제주환경운동연합, 시민공모전 장관상 수상
제주환경운동연합(공동 대표 김민선·정봉숙)은 지난 22일 2022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이사장 조명래) ‘이곳만은 꼭 지키자’ 시민공모전에서 제주 천미천을 제출하며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곳만은 꼭 지키자’는 환경부와 문화재청이 후원하고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이 공동주최하는 환경·문화유산 보전 캠페인이다.

 

 

 

 

 

▲장건택 이사장, 캄보디아 학교건물 준공비 기탁
(재)장시영 재단의 장건택 이사장은 지난 20일 제주라이온스클럽 10월 정기 월례회의에 참석해 캄보디아 학교건물 준공과 현지인 대상 치과 의료봉사를 위해 1500만원을 기탁했다. 

 

 

 

 

 

▲경해장학복지재단,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경해장학복지재단(이사장 이경의)은 지난 22일 제주남초등학교에서 백혈병과 소아암 투병중인 학생 등 20명에게 1100만원의 2022 하반기 경해 인재육성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제주어보전회, 제주어 말하기 대회
사단법인 제주어보전회(이사장 이종실)는 지난 21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제12회 제주어 을락대회를 열고, 일반부에 제주시 오라동, 학생부에 토평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