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국장애인체전 메달 목표 달성
제주, 전국장애인체전 메달 목표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5개 종목서 메달 81개 따내

종목 다변화 성과...역도 이연화, 하현수 한국신기록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마지막 날인 24일 배드민턴 남자 복식 SU5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성환과 신경환(왼쪽부터)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마지막 날인 24일 배드민턴 남자 복식 SU5에서 금메달을 따낸 박성환과 신경환(왼쪽부터).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선수단이 메달 81개를 따내며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

제주도선수단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이번 체전에서 금메달 23개, 은메달 32개, 동메달 26개로 총 81개의 메달을 따냈다. 제주도선수단은 당초 메달 80개 이상을 목표로 이번 체전에 임했다.

제주도선수단은 대회 마지막 날인 24일에도 금메달 4개를 수확하는 등 잇단 승전보를 전했다.

하연수는 전하체육관에서 열린 역도 여자 +90㎏ 데드리프트에서 185㎏을 들어올리며 한국신기록을 수립했다.

하연수는 +90㎏ 스쿼트, +90㎏ 파워리프트종합에서도 각각 은메달을 따냈다.

문수체육관에서 열린 배드민턴 경기에서는 정겨울이 여자 단식 WH2에서 금메달을 따냈고, 강정금·김연심 조는 여자 복식 WH1,WH2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배드민턴 남자 복식 SU5에서도 박성환·신경환 조가 금메달을 따내는 등 대회 마지막날 배드민턴에서 금메달 3개가 나왔다.

문수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수영에서는 고정선이 여자 S6 자유형 4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임대경이 남자 S7 자유형 400m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이번 체전에서 제주도선수단은 22개 출전 종목 중 15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 메달 종목의 다변화를 이뤄냈다.

역도에서 이연화, 하현수가 한국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기록적인 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이연화(역도, 3관왕), 강성범·강민혜(댄스스포츠, 2관왕), 강진이·조윤정(사이클, 2관왕), 강별(육상, 2관왕), 이로운(태권도 2관왕), 임규현(태권도, 2관왕) 등 다수 선수들이 다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정재훈 제주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으로 부족한 훈련 상황에서도 15종목에서 금메달 23, 은메달 32, 동메달 26 등 총 81개의 메달을 획득하고 처음 출전한 승마도 종목 종합 우승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선수 발굴과 훈련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