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통상례 경건함을 소리와 놀이로 알리다
제주 전통상례 경건함을 소리와 놀이로 알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성읍1리 마을회, 한국민속예술제서 전승상 수상…‘서천꽃밭 영장소리’ 선봬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1리 마을회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열린 제63회 한국민속예술제에서 전승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1리 마을회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열린 제63회 한국민속예술제에서 전승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1리(이장 김철홍) 마을회가 제63회 한국민속예술제에 제주특별자치도 대표로 출전해 ‘전승상’을 수상했다.
이번 예술제에서 성읍1리 마을회는 ‘서천꽃밭 영장소리’를 선보였다. 제주 전통상례의 경건함과 환생 공간인 서천꽃밭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소리와 놀이로 담아낸 작품이다. 
김철홍 이장은 “한국민속예술제 참가로 국가 지정 민속 마을로 지정된 성읍민속마을의 소리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성읍민속마을 주민들은 앞으로도 민속예술 보존과 계승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3회 한국민속예술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 공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단법인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한국민속예술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충청남도 공주시 아트센터 고마에서 열렸다.

 

 

 

 

 

▲道개발공사 재난안전기획팀, 해수욕장 환경정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 재난안전기획팀은 지난 28일 이호해수욕장에서 야영객들이 버리고 간 침구류, 폐야영장비 등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제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롱테이크-곶자왈공유화재단, 곶자왈 훼손 방지 협약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안세홍)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롱테이크는 지난 26일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과 곶자왈 훼손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곶자왈 보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곶자왈공유화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환경정화 활동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지난 28일 연구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원 인근 환경정비에 이어 제주시 원도심 일원을 걸으며 제주의 역사와 지역사회문화 바로알기 활동을 진행했다.

 

 

 

 

 

▲금빛신협, 조합원 한마음축제
제주금빛신용협동조합(이사장 박여숙)은 최근 창립50주년을 맞아 곽금초등학교에서 조합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조합원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서홍동주민자치委, 성금 기탁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수현)는 지난 27일 서홍동주민센터(동장 오영란)을 방문,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2022 서귀포칠십리축제 퍼레이드 행사 시상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