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정보화 촉진에 앞장선 우수 농업인 선발
농업 정보화 촉진에 앞장선 우수 농업인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농촌진흥청,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서 노창래 대표 등 9명 선발
농촌진흥청은 지난 1일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를 열고 우수 농업인에 노창래 말선농원 대표를 선발했다. 사진은 노창래 대표(사진 오른쪽) 부부.
농촌진흥청은 지난 1일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를 열고 우수 농업인에 노창래 말선농원 대표를 선발했다. 사진은 노창래 대표(사진 오른쪽) 부부.

▲노창래 제주 말선농원 대표가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지난 1일 농촌진흥청 ‘2022년도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를 열고 노창래 말선농원 대표 등 우수 농업인 9명을 선발했다.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농가 소득을 올린 성공사례를 찾아 공유·확산하기 위해 2004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 경진대회는 청년 농업인과 귀농·귀총인 양성, 지능형 농장 확산과 농업 정보화를 주제로 열렸다. 
노창래 대표는 서귀포시 표선면에서 감귤과 양봉 농사를 지으며 천연 감귤꿀과 메밀꿀을 생산하고 있다. 
차별화된 방법으로 농산물을 상품화하고, 미래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과 농업의 정보화 촉진에 앞장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시상식은 농촌진흥청이 자체 개발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제주도등산연합회, 등산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등산연합회(회장 고창문)는 지난달 30일 새별오름 일대에서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등산연합회기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등산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건강한 사회 행복한 사회’로 만들어 가기 위한 도약을 다짐했다.

 

 

 

 

 

 

▲제주중앙신협, 경로당에 이불 전달
제주중앙신협(이사장 김태용)은 2일 구남경로당에 150만원 상당의 이불과 커피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달 14일부터 한 달간 전개하는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이다.

 

 

 

 

 

▲탐라교육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탐라교육원(원장 장성훈)은 지난달 31일 제주, 광주, 전남, 전북 교육연수원 교육전문직원과 지방공무원 54명을 대상으로 2022 호남권 교육연수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도2동민속보존회, 성금 기탁
제주시 이도2동민속보존회(회장 한동순)는 2일 이도2동주민센터(동장 직무대리 한재영)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성산포로타리클럽 등, 집수리 봉사
성산포로타리클럽(회장 강대훈)과 성산포숨비로타리클럽(회장 김양선)은 지난 1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주거취약가구를 방문,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