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 실시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학생문화원, 광양초서 심폐소생술 교육…8개교 진행 예정
서귀포학생문화원이 지난 2일 광양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에 참여한 광양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
서귀포학생문화원이 지난 2일 광양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에 참여한 광양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박은진)은 지난 2일 광양초등학교(교장 강정임) 5학년 학생 5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날 실습용 마네킹과 교육용 심장제세동기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서귀포학생문화원은 최근 이태원 참사를 통해 사회적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서귀포학생문화원은 광양초에 이어 내달 15일까지 서광초, 동화초, 효돈초, 토평초, 성읍초, 장전초, 제주서초, 서귀북초 등 8개교 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에게 적용하는 심폐소생술로 편성됐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학생들과 실습용 마네킹 비율을 1대1로 하고 모든 학생들이 교육용 심장충격기를 작동해 보게 하는 등 강도 높은 실습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서귀포학생문화원은 내년부터 학생 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고광효 팀장, HACCP 공로상 수상
고광효 제주테크노파크 제품개발팀장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HACCP KOREA(해썹 코리아) 2022’ 행사에서 HACCP 공로상을 받았다.
고 팀장은 식음료 우수 제조 기술과 인프라 구축을 바탕으로 제주지역 식음료 기엄들에 대한 기술과 제품 생산 지원을 강화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을 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인 HACCP 공로상을 수상했다.

 

 

 

 

 

▲제주도립노인요양원, 휠체어 무료 임대 실시
제주특별자치도립노인요양원(원장 고정윤)은 지난 1일부터 노약자와 일시적 장애에 놓인 도민을 대상으로 휠체어 무료 임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휠체어 임대는 1회 1개월 기준이며 최장 3개월까지 연장 가능하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권경영 선언식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는 지난 2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구좌읍, 가뭄 대응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제주시 구좌읍(읍장 고재완)은 지난 2일 읍정대화방에서 가을 가뭄 선제적 대응을 위해 동부농업기술센터, 구좌119센터, 구좌·김녕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취약지구 물백 설치·양수기 설치 등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가을 가뭄 종합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동려·봉사단, 문화체험 나들이 활동
사단법인 동려(단장 안식)와 초아·대학 동려봉사단 단원들은 지난달 29일 나무와 숲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넥센 컴퓨터박물관과 수눌음 축제장 등을 찾아 문화체험 나들이 활동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