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자리 정책 모색 ‘제주고용포럼’ 개최
지역 일자리 정책 모색 ‘제주고용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상공회의소·제주스타트업믹스 2022, 고용 전문가와 현안 논의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스타트업믹스 2022는 16일 제주 피커스에서 ‘2022 제주고용포럼’을 개최했다.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스타트업믹스 2022는 16일 제주 피커스에서 ‘2022 제주고용포럼’을 개최했다.

▲전국 고용 전문가들이 한 데 모여 제주에 필요한 일자리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는 제주스타트업믹스 2022와 공동으로 16일 제주 피커스에서 ‘2022 제주고용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8회차를 맞는 고용포럼은 도내·외 일자리 전문가와 기업대표, 일자리 관련 기관 관계자 등이 모여 지역 고용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발굴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나동만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연구위원이 ‘새로운 시대의 직업능력개발전략’을 주제로 발표했고, 강보배 제주청년사회협동조합 이사가 ‘저활력 청년들의 활력 증진을 통한 인력 발굴 방안’를 주제로 강단에 섰다. 
이후 진행된 토론에서는 민간에서 보는 산업혁신 정책, 교육혁신 정책, 일자리혁신 정책에 대한 시각 공유와 제주에 한정된 고용 문제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제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이 도정의 일자리 정책으로 연결돼 향후 지역의 고용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도회, 노후 시설 교체 봉사
한국전기공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양영우)는 지난 14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제주시 조천읍 신흥리 내 독거노인 가정 14곳을 방문해 전기 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교체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 협회는 취약계층에게 생필품을 상자를 전달하는 성품 전달식도 진행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취약계층에 김치 나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지난 15일 서귀포시 취약계층 400세대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김장김치는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과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에 각 5㎏씩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은행, 여성리더 대상 CEO 간담회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15일 제주은행 내 여성리더 24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 및 CEO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문화공간과 은행이 결합한 커뮤니티 뱅크 1호 영업점인 제주은행 모슬포지점 내 커뮤니티 공간에서 리더십 특강, 여성리더 토론, CEO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장애인 권익 옹호 협약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과 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정찬훈)는 지난 15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취업한 장애인들의 권익 옹호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고용 유지를 통한 자립 생활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제주서부소방서, 소방차 출동 훈련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김영호)는 16일 양병우 제주특별자치도의원(무소속·대정읍)과 도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부소방서 관내 차량 정체구간을 중심으로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