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지방선거 약속대상 수상 ‘영예’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약속대상 수상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의회서 최우수상 이승아·한권 위원장…우수상 강철남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30일 제14회 2022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강철남·이승아·한권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30일 제14회 2022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강철남·이승아·한권 위원장.

▲3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4회 2022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원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지방선거가 실시된 해에, 의원들이 선거기간 주민들에게 발표한 선거공보물을 대상으로 얼마나 체계적으로 실천 가능성 있게 작성됐는지를 평가해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이승아 문화관광체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오라동)과 한권 4·3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정책의 우선 순위를 두어 공약을 구체화한 공로를, 한 위원장은 공약 발굴 과정의 민주성 확보 노력 등을 인정 받았다.
이와 함께 강철남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은 지역 주민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조례 개정 등이 높이 평가돼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제주도의회 의장실에서 자체 시상식이 진행됐다. 

 

 

 

 

 

▲제주도교육청-프랑스 낭트생나제르미술대학,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9일 프랑스 낭트생나제르미술대학 낭트캠퍼스에서 애월고 미술과 졸업생의 진로·진학을 포함한 상호 교육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0년 2월 교육청이 교류 협력 제안서를 전달한 지 약 3년 만에 이뤄진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낭트생나르제르미술대학은 애월고 미술과 학생들의 실기 지도를 위한 워크숍 및 최신 입학 정보 제공, 프랑스 미대 진학을 위한 입학설명회 개최, 제주도교육청 소속 공립 중등교원 미술교사 연수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은 협약식에서 “선진적 예술 고등교육 기관인 낭트생나제르미술대학과의 협약을 계기로 애월고 미술과 진로·진학뿐 아니라 학생들의 글로벌 언어·예술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제주도교육청 대표단은 협약 체결에 이어 30일에는 이 대학 1학년 전용 캠퍼스인 보자르 생나제르를 탐방하고 애월고 미술과 출신 재학생을 만났다. 
한편 김 교육감은 낭트 일정에 앞서 파리 한국문화원을 방문, 이일열 원장을 만나 프랑스 한류 확산과 한국어 교육 열풍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 파리국제대학촌 한국관을 방문해 윤강우 한국교육원장과 한국교육원을 매개로 한 프랑스 교육청과의 교류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제주도·관광공사, 지역관광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30일 Club ES 리조트 제주에서 ‘로컬호스트(Local Host) 기반 지역관광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2022 지역관광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워크숍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 중 하나인 지역관광의 활성화 방안으로 사람(호스트, Host) 중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는 2022년 한 해 동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농어촌관광, 웰니스관광 사업 및 정책과제를 역점적으로 참여하고 추진한 마을 및 지역주민, 공동체, 지역업계, 유관기관, 전문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의료원, 감염병 예방 문화 정착 ‘안전의 날’
제주의료원(원장 오경생)은 지난 29일 의료원 로비에서 환자와 보호자 등 내원객들에게 감염병 예방 문화 정착을 위한 ‘통합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동려, 제42회 동려 호롱제 개최
㈔동려(이사장 안식)는 지난 25일 동려평생학교와 동려청소년학교 학생과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42회 동려 호롱제’를 개최했다. 호롱제는 시화전, 난타공연, 시낭송, 합창, 연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향주부모임 도지회, 김치 나눔행사
㈔고향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오옥성)는 지난 29일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 일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