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운동에 노력한 유공자 훈·포장
새마을 운동에 노력한 유공자 훈·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새마을회, 전문수·김혜란·양인자씨에 수여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회장 이기창)는 지난 7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경학 도의회 의장,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을 비롯해 도내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새마을운동 중점 사업인 생명운동·평화운동·공동체운동·지구촌운동 등 4대 중점 과제에 노력해 온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의 특강이 실시됐다.
새마을 훈·포상 명단은 다음과 같다. ▲새마을훈장 자조장 △전문수 직장공장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장(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 명예회장) ▲새마을포장 △김혜란 새마을문고중앙회 일도2동분회장 △양인자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 사무처장.

 

 

 

 

 

▲이종우 시장, 가락동 도매시장 현황 점검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8일 서울 가락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 감귤 경매 현황 등 유통 실태를 점검하고 경매사와 중도매인 등 도매시장 관계자를 만나 대화를 나눴다.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 제20기 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김성수)는 지난 6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황정주 남북회담본부 상근 회담대표, 자문위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제주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설명, 제주지역 활동 보고, 현장형 정책 건의,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한 결의문 발표로 진행됐다.

 

 

 

 

 

▲강방영 회장 등 베트남 문인과 문학 교류 행사
강방영 한국 PEN 제주지역위원회(제주 PEN)회장과 문인 12명은 지난 5일 응우옌꽝티에우 베트남 문인협회 회장, 흐우틴 베트남 문인협회 전 회장, 쩐쫑또안 한국주재 전 베트남 대사, 안경환 한국 글로벌학교 이사장을 비롯한 베트남 문인과 예술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하노이 베트남 문인협회관에서 문학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동국개발, 환경영향평가 도지사 표창 수상
스프링데일 골프&리조트를 운영하는 ㈜동국개발(대표 강국창)은 지난 7일 제주도 주관으로 농어업인회관에서 열린 ‘2022년 제주형 환경영향평가 사후관리 평가보고회’에서 온실배출 감소, 농약 사용량 저감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제주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용담2동·주민자치委, 역량강화 워크숍
제주시 용담2동(동장 김형도)과 용담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영식)는 지난 7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주민자치 위원, 자생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