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편집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제주일보 편집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일보 편집위원회(위원장 송용관)는 12일 오후 본사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4차 정기회의를 열고 2023년 보도 방향 및 신년호 제작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주 현안에 대한 심층 취재 강화, 한국지방신문협회와의 공동 기획 발굴 등 다양한 제안이 제시됐다. 송용관 위원장은 “제주일보가 새해에도 제주도민·독자와 함께하는 신문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일보 편집위원회는 편집인, 편집국장, 한국기자협회 제주일보 지회장과 지회장이 추천한 취재·편집 기자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제주은행-김만덕재단, 김만덕나눔 적금 협약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은 12일 제주은행 본점 2층 오픈이노베이션존에서 김만덕의 나눔과 베풂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김만덕나눔 적금’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 주요 내용은 의인 김만덕의 ‘나눔 정신’을 발현하고, 제주사회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전 도민 나눔실천 ‘1계좌 갖기 운동’을 함께 전개하는 것이다. 
제주은행은 도내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김만덕나눔 적금을 출시했다. 
김만덕 적금은 1인 1계좌이며,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신규 가입 금액은 1000원 이상 월 5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2가지로, 우대 조건 충족 시 연 최대 6.1%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적금 만기 후 이자의 일부분을 고객이 기부금 출연을 신청하면 제주은행은 일대일 매칭 기부금을 추가로 김만덕재단에 전달한다. 제주은행은 이날 협약식에서 나눔 문화 솔선수범을 위해 김만덕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제주다담, 창립총회 개최
진정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도민주권실현 플랫폼’을 기치로 내건 제주다담이 지난 11일 창립총회를 열고 정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홍인숙·강성의 제주도의원, 김수남 전 제주도의원 등을 비롯해 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공동대표에는 문윤택 전 제주국제대교수협의회장과 남태우 제주의료원 노조위원장이 선출됐다. 이어 수석고문 이정탁 정현토건 대표, 사무처장 오종필 ㈜엠파이브 제주본부장, 총괄국장 정지수 전 국회의원 비서관, 조직국장 김현정 민형종합건설 부대표, 강보경씨 등이 이름을 올렸다.

 

 

 

 

 

▲㈜블랙스톤리조트, 성금 1000만원 기탁
㈜블랙스톤리조트(대표이사 원기룡)는 12일 (재)이시돌농촌산업개발협회를 방문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블랙스톤리조트는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에 위치한 블랙스톤CC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과 사내 동호회가 사회복지시설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범죄예방분과위 서귀포지구, 송년회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범죄예방분과위원 서귀포지구(회장 강승해)는 지난 7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범죄예방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와 송년회를 개최했다.

 

 

 

 

 

▲월남참전청룡부대제주도유공자회, 청룡의 밤 행사
월남참전청룡부대제주도유공자회(회장 박태호)는 지난 10일 파라다이스회관에서 제24회 청룡의밤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 양홍준 제주도보훈청장, 박성순 해병제9여단장, 강대성 해병대 제주도연합회장과 청룡전우 약 200여 명이 참여해 친목을 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